꾸준한 K팝 열풍으로 국내 여행지에 대한 외국인의 관심 또한 뜨겁습니다. 방탄소년단의 앨범 재킷 촬영지는 방탄투어 명소로 떠올라 수많은 외국인들이 다녀가곤 했는데요. 드라마 <도깨비> 촬영지인 주문진에는 주인공들의 포즈를 그대로 따라한 인증샷 역시 많이 보이곤 합니다.

여기에 걸그룹 트와이스가 다녀간 후 더욱 유명해진 여행지도 있습니다. 드넓은 바다와 자연 환경을 만날 수 있는 국내 여행지로 많은 국내 여행객들 또한 방문하는 곳인데요. 이곳은 인천 강화군에 위치한 강화도입니다. 그렇다면 트와이스의 강화도 여행지는 어디일지 함께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국내에서 4번 째로 큰 섬

인천광역시 강화군에 위치한 강화도는 우리나라에서 4번 째로 큰 섬입니다. 서울에서 조금만 벗어나면 탁 트인 바다 풍경을 만날 수 있는 대표적인 여행지이기도 합니다. 수도권 여행객들의 주말 나들이 장소로도 인기있는 곳이죠. 바다 뿐 아니라 다채로운 자연환경을 만날 수 있으며 드라이브 코스 또한 잘 갖춰져있습니다.

2017년 강화도와 석모도를 연결하는 석모대교 개통으로 함께 방문할 수 있어 더욱 풍성한 여행을 즐길 수 있습니다. 트와이스는 KBS2 <배틀트립> 을 통해 강화도 여행을 떠났는데요. 서해에서 잡아 올린 신선한 해산물도 맛보고 다양한 체험활동을 즐기며 강화도 여행의 즐거움을 선사했습니다.

방직공장이 카페로

트와이스는 강화도의 핫플레이스로 떠오른 카페에 방문했습니다. 이곳은 강화도 방직공장이 카페로 재탄생한 곳입니다. 다른 곳에서 느낄 수 없는 이곳만의 분위기를 느낄 수 있는 공간이기도 한데요. 방직 공장 중에서도 가장 오래된 근대식 방직 공장을 개조하였기 때문에 재미난 구경거리 또한 많습니다. 강화도 여행 코스 중 인기 있는 곳으로 단순한 카페를 넘어선 여행지로 자리 잡았습니다.

아시아 최대 규모 루지

강화도 여행 중 인기 있는 여행지로 루지 체험을 빼놓을 수 없을 것 같습니다. 트와이스 역시 강화도에서 루지 체험을 진행했습니다. 루지를 타기 위해서는 곤돌라를 타게 되는데요. 이때 곤돌라 안에서 서해 바다를 한눈에 감상할 수 있어 더욱 인상적입니다. 특히 노을 지는 시간에는 서해안의 일몰을 바라보며 곤돌라를 탈 수 있습니다.

강화도 루지체험은 1.8km로 아시아 최대 규모를 자랑하는 코스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루지는 경사와 중력만을 이용해 이동하는 레포츠로 누구나 즐길 수 있는 부담 없는 체험인데요. 적당한 속도감으로 스릴을 경험할 수 있으며 루지를 타고 내려오면서 보이는 풍경 또한 무척 뛰어납니다. 강화도를 찾는 외국인 여행객들에게도 루지 체험은 인기 있는 여행 코스 중 하나입니다.

강화도 소창체험관

트와이스는 강화도 여행 중 소창체험관에 방문했습니다. 강화도는 화문석이 유명하며 직물 기술도 또한 발달하였습니다. 이곳에서는 천연 면직물인 소창을 만드는 체험과 함께 직접 그림을 그려 기념품을 만들 수 있는데요. 트와이스 멤버들도 직접 그림을 그리며 소창 체험을 즐겼습니다.

트와이스가 방문한 소창체험관은 한옥이자 염색 체험관이었던 평화직물터를 리모델링한 곳입니다. 이곳에서는 강화도의 직물 산업과 소창에 관한 역사를 확인할 수 있으며 소창이 짜여지는 모습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체험은 손수건 스탬프, 다도, 소창 직조시연을 진행할 수 있으며 아이와 함께 방문하기에도 좋습니다.

족욕 카페에서 휴식

트와이스는 서해 바다가 한눈에 들어오는 족욕 카페에도 방문했습니다. 이곳은 족욕을 하면서 음료를 마실 수 있는 카페로 잠시 휴식하기에도 좋은 곳인데요. 트와이스 멤버들은 족욕 카페를 추천한 쯔위에게 고마움 마음을 전하기도 했습니다. 트와이스가 다녀간 후 SNS에는 방송을 보고 찾아갔다는 후기를 여럿 볼 수 있습니다.

강화도 화도면에 위치한 족욕 카페는 1, 2층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어느 곳에서 바다를 볼 수 있도록 이루어졌습니다. 어느 곳에 자리 잡아도 탁 트인 바다 풍경을 감상할 수 있다는 것만으로도 여행객들에게는 큰 기쁨이 아닐까 싶은데요. 강화도 여행 중 잠시 쉬었다가는 코스로 트와이스처럼 족욕 카페에 들리는 것도 좋을 듯합니다.

해산물 샤부샤부

강화도 여행 중 신선한 해산물을 빼놓을 수 없습니다. 트와이스는 푸짐한 해산물 샤부샤부를 저녁 메뉴로 선택했습니다. 각종 해산물과 소고기가 푸짐한 샤부샤부는 비주얼만으로도 군침을 돌게 했는데요. 멤버들은 해산물이 잔뜩 쌓인 샤부샤부를 보고 깜짝 놀라며 저녁 식사를 즐겼습니다. 강화도 여행을 계획한다면 신선한 해산물은 꼭 맛보길 추천합니다.

장화리 일몰 조망지

강화도에서 서해안의 일몰 감상 역시 놓칠 수 없는 여행 코스입니다. 트와이스는 일몰을 감상하기 위해 장화리 일몰 조망지에 방문했습니다. 트와이스는 일몰 감상 전 바다를 배경으로 인증샷을 남기며 즐거운 시간을 보냈는데요. 이곳은 강화도 동막해수욕장, 석모도 민머루해수욕장과 함께 일몰 명소로 유명한 곳입니다.

특히 계절마다 해가 떨어지는 위치와 만조 시기가 달라 항상 다른 느낌의 일몰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해지는 시간이 되면 많은 여행객들이 장화리 일몰 조망지를 찾곤 하죠. 이곳은 강화 나들길 코스 중 하나로 바다를 바라보며 산책하기에도 좋은 곳입니다. 강화도 여행 중 일몰 감상을 위해 장화리 일몰 조망지에 방문해보아도 좋을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