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내식이라고 하면 대부분의 사람에게 맛이 없다는 인식이 있습니다. 하지만 최근 장거리 비행이 더욱 인기를 얻고 있는데다, 항공사마다 너도나도 앞다투어 승객의 편안한 여행을 위해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면서 기내식에도 변화가 찾아왔죠.

특히 비행기 안에서 먹는 식사에 관해서는 단거리 국내선이든, 하룻밤을 꼬박 보내는 장거리 여행을 하든 품질이 매년 향상되고 있는데요. 다음 여행은 내 입맛에 맞는 기내식을 제공하는 항공사를 골라보는 것은 어떨까요? 다음은 맛있는 기내식으로 유명세를 타고 있는 항공사를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1. 타이항공


태국 음식을 좋아한다면 태국 국적기를 타고 현지식을 만나보는 것은 어떨까요. 태국 특유의 풍미가 물씬 느껴지는 타이항공 이코노미석의 기내식은 무려 수상경력까지 보유했죠. 기내식에 이용하는 신선한 제철 농산물은 태국 국왕이 설립한 비영리단체인 로열 프로젝트 재단으로부터 검수를 받고 있다고 합니다.

추천 메뉴는 바로 태국식 그린 커리인데요. 신선한 샐러드와 과일 또는 디저트가 함께 나온답니다. 혹시 태국음식이 입맛에 맞지 않는다고 해도 전 세계 다양한 맛을 즐길 수 있는 기내식 메뉴가 있으니 걱정하지 않아도 됩니다.

2. 오스트리아항공


오스트리아항공을 타게 된다면 사전에 꼭 업그레이드할 수 있는 기내식을 체크해보시길 바랍니다. 사전 예약 없이 탄다면 아침 식사로 맛있는 케이크가 제공되긴 하지만, 그걸로는 왠지 부족하죠. 추가금액을 내고 업그레이드하면 기내식이라곤 믿기 힘들 정도의 환상적인 식사가 제공됩니다.

아침 식사로는 무려 9가지나 되는 옵션이 있는데 따뜻하거나 차가운 음식 옵션은 물론, 어린이 식사부터 초밥 벤또 정식까지 선택할 수 있습니다. 그중에서도 가장 추천하고 싶은 메뉴는 아침 식사 메뉴인데요. 신선한 과일과 수제 뮤슬리, 스크램블 에그, 베이컨, 토마토, 오븐에서 갓 꺼낸 신선한 빵에 오렌지 주스와 커피까지 이 모든 것이 포함되어 있답니다.

3. 터키항공


터키항공의 기내식도 맛있기로 유명한데요. 비행기 탑승 시 플라잉 쉐프가 승무원들과 함께 손님을 맞이하는 순간부터 기내식의 위엄을 느낄 수가 있죠. 게다가 비행기 이륙 전부터 기내식 메뉴판을 배부해 준답니다. 터키항공이 기내식에 특별히 신경 쓰고 있다는 것을 보여주는 것인데요.

기내식은 신선한 빵과 함께 전채 요리, 메인 요리, 디저트를 따로 서빙해줍니다. 국내선을 탈 경우도 마찬가지로 터키식 전채요리를 맛볼 수 있죠. 터키항공만의 웰컴 드링크도 빼놓을 수 없는데요. 와인, 맥주, 수제 레몬 민트 코디얼과 곁들여 먹으면 좋은 간식인 터키 쉬 딜라이트도 놓치지 마시길 바라요.

4. 캐세이퍼시픽 항공


캐세이퍼시픽 항공은 최근 프리미엄 서비스를 업그레이드한다고 발표했는데요. 제일 큰 변화는 기내식 메뉴의 변화입니다. 기내식은 최대 3가지의 전채 요리와 6개의 메인 메뉴에서 각각 선택할 수 있죠. 식사는 기존의 카트에서 꺼내서 제공하는 방식에서 승무원이 직접 서빙하는 방식으로 변했다는데요. 기내식 대신 잠을 청하고 싶다면 사전에 양식을 작성하여 아침 식사 서비스로 변경할 수 있어요. 해당 서비스는 순차적으로 실행돼 올해 중순엔 모든 장거리 노선으로 확대될 계획이라고 합니다.

5. 대한항공


대한항공은 기내식 최고의 영예인 머큐리상을 받은 적이 있습니다. 그래서 많은 분들이 기내식 때문에 대한항공 탄다는 말도 있을 정도죠. 뭐니 뭐니 해도 한식으로 된 기내식을 먹을 수 있다는 점이 가장 큰 장점인데요. 물론 우리는 언제나 먹을 수 있는 게 한식이지만, 하늘 위에서 만나는 한식은 더 귀하게 느껴집니다.

아침은 죽으로 간편하면서도 든든하게 채울 수 있고, 저녁엔 고추장을 더한 비빔밥과 따뜻한 미역국까지 제공하는데요. 다양하게 제공되는 음료도 빼놓을 수 없습니다. 와인은 칠레와 호주, 프랑스 지역에서 엄선된 와인 중 선택할 수 있죠.

6. 티웨이항공


티웨이항공은 국내에서 첫 번째로 등장한 LCC 항공사인데요. 저비용 항공사라 기내식은 유료입니다. 기내식 메뉴는 무려 20가지로, 저가 항공사 중 가장 많은 종류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규모가 웬만한 식당 메뉴판을 능가하는데요. 불고기 덮밥, 전복죽, 불고기 또띠아, 닭가슴살 샐러드 등 한식과 양식을 모두 아우르고 있습니다.

다양한 메뉴 중 가장 눈에 띄는 것은 바로 치맥세트입니다. 프라이드 치킨과 머스타드 소스, 피클, 캔맥주로 구성돼 있는데요. 하늘 위에서 먹는 치맥은 여행의 또 다른 추억을 만들어 주겠죠? 하지만 분위기에 취해 과한 음주는 금물입니다. 비행 중에는 높은 고도 때문에 지상과의 기압 차가 생겨 평소보다 더 빨리 술에 취할 수 있기 때문이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