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로 인해 해외여행을 갈 수 없게 되자 많은 이들이 국내여행을 떠나고 있는 추세입니다. 특히 제주도와 강원도와 같은 대표적인 여행지는 이미 많은 여행객들이 방문하고 있습니다. 이맘때쯤이면 여름 휴가계획을 세우고 해외여행을 떠나는 이들이 많았지만 요즘 SNS 동향을 살펴보면 숨겨진 국내 여행 명소들이 보이고 있습니다. 많은 여행객들이 여행지에서 찍은 사진을 SNS에 공유하며 점차 유명해지고 있는 곳들 또한 많이 볼 수 있습니다.

특히 요즘은 이전과 달리 예쁜 사진을 찍을 수 있는 것만으로도 중요한 여행지가 되어가고 있는데요. 활발한 SNS 사용으로 점차 변화되는 여행 트렌드라고 볼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많은 여행객들이 공유한 인생샷 명소는 어디일지 함께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제주 비주얼 맛집 등극


제주 애월에 위치한 크랩잭은 많은 여행객들의 인생샷 명소가 되었습니다. 바다 앞에 자리 잡고 있어 식사를 하며 시원한 제주 바다를 감상할 수 있는데요. 특히 해지는 시간에 맞춰 방문하게 된다면 더욱 황홀한 풍경을 맞이할 수 있습니다. 마치 동남아에 온 듯한 기분으로 식사를 즐길 수 있어 제주 여행 중 이국적인 분위기를 느낄 수도 있습니다.


이렇게 탁 트인 자연 풍경 속에서 위치한 것만으로도 인샹샷을 남길 수 있지만 비주얼적인 요소가 가미된 음식 때문에도 더욱 방문객들의 만족도가 높을 듯합니다. 대표 메뉴인 랍스터 덕분의 화려한 비주얼 덕분에 애월의 비주얼 맛집으로 등극한 곳이기도 하죠. SNS에는 바다를 배경으로 한 음식 사진을 볼 수 있습니다.

카페를 넘어 인생샷 명소로


제주 동복리에 위치한 카페 공백은 방탄소년단 카페로 불리는 곳입니다. 방탄소년단 한 멤버의 형이 오픈하여 화제가 된 곳인데요. 이뿐만이 제주의 자연과 어우러지는 건물로 많은 여행객들에게 인기 있는 핫플레이스로 떠올랐습니다. 카페와 갤러리 공간이 나누어져 있으며 바로 앞은 해변이 위치해있어 어느 곳에서나 인생샷을 남기기에도 좋은 곳입니다.

가장 이국적인 해변, 양양


강원도 양양 역시 제주 못지 않게 큰 인기를 끌고 있는 여름 휴가지입니다. 특히 양양의 서피비치는 서퍼들에게 큰 인기를 끌며 많은 이들이 모이고 있습니다. 이곳은 원래 군사지역이었으나 양양군에 서핑 전용 구역으로 허가를 받아 임대하기 시작하면서 지금의 서피비치가 탄생하였습니다.

서피비치는 서핑 전용 해변, 선셋 라운지, 카페, 펍, 서프 스쿨 등이 이국적인 분위기로 이루어졌습니다. 한국에서 가장 이국히 서피비치에 방문하는 여행객들은 서피비치의 대표적인 포토존에서 사진을 남기곤 하는데요. 서피비치의 노란색 조형물은 이곳의 상징으로 자리 잡았습니다. 해외여행지가 그립다면 마치 외국에 있는 듯한 느낌으로 서피비치 방문을 추천합니다.

방탄소년단도 다녀간 이 곳

원주에 위치한 뮤지엄 산은 인스타그램에서 자주 보이는 인생샷 명소입니다. 이곳은 세계적인 건축가 안도 타다오의 설계로 공사를 시작하여 빛과 공간의 예술가 제임스 터렐의 작품을 마지막으로 2013년 개관하였습니다. 야외와 미술관을 오가며 자연과 함께 산책을 즐기며 휴식하는 공간으로 사랑받는 여행지입니다.

특히 뮤지엄 산에서 가장 유명한 공간인 워터가든에는 이곳의 상징과도 같은 빨간색 조형물 ‘아치웨이’가 있습니다. 이곳을 배경으로 방탄소년단 RM이 인증샷을 남겨 화제가 되었던 공간이기도 합니다. 뮤지엄 산은 아치웨이뿐 아니라 다양한 공간에서 사진을 남기기에도 좋은 인생샷 여행지입니다.

국내에서도 플로팅 조식


해외여행 중 플로팅 조식을 즐길 수 있는 리조트들이 큰 인기를 끌었던 적이 있습니다. 국내에서도 해외 못지않은 플로팅 조식을 이용할 수 있는 곳이 있는데요. 바로 여수에 위치한 풀빌라 슈가브리움입니다. 많은 여행객들이 이곳의 플로팅 조식과 함께 수영장에서 인생샷을 남기곤 합니다. 2인에 7만 원이라는 다소 비싼 가격이지만 여행객들의 니즈를 파악한 비주얼적인 요소로는 충분한 것 같습니다.

강릉 인피니티풀 대명사


씨마크호텔은 명실상부 강릉의 대표적인 5성급 호텔입니다. 개관 당시 최상의 서비스로 6성급 호텔을 목표로 하고 있다고 밝히기도 했는데요. 씨마크 호텔은 바다와의 접근성이 좋으며 주요 여행지들과도 가깝습니다. 깔끔하고 고급스러운 객실 인테리어는 물론 어메니티 역시 프랑스 코스메틱 브랜드 꼬달리를 제공하고 있는데요. 대부분의 객실에서는 탁 트인 동해바다를 감상할 수도 있습니다.

많은 여행객들이 씨마크호텔을 찾는 이유 중 하나는 바로 언제든 이용할 수 있는 인피니티풀 때문이기도 합니다. 마치 하늘과 바다가 맞닿아있는 듯한 풍경을 자랑하는 이곳은 해외 못지 않은 이국적인 분위기를 나타내고 있습니다. 인피니티풀에서는 어느 곳을 배경으로 해도 충분한 인생샷을 남길 수 있을 듯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