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로 인해 해외여행을 떠날 수 없게 되자 국내 여행 수요가 급증하였습니다. 특히 여름 휴가철을 맞이하며 많은 여행객들이 국내 여행지로 발길을 돌렸는데요. 보통 때였다면 발 디딜 틈 없던 인천공항은 한가할 따름입니다. 2019년 대비 국내 여행지 언급은 2배가 늘어났으며 해외여행지 언급은 약 5배가 줄어든 점 또한 알 수 있습니다.


숙박 형태 역시 캠핑과 차박에 대한 언급이 크게 증가하기도 했습니다. 코로나로 인해 올여름 휴가 트렌드가 많이 달라졌다고 볼 수 있는데요. 오늘은 많은 이들이 선택한 국내여행지를 알아보려고 합니다. 물론 코로나 재확산으로 인해 당분간 여행을 자제해야 한다는 점에 유의해야 할 듯합니다.

부동의 1위, 제주도


매년 수많은 여행객들이 방문하는 국내 여행지 부동의 1위는 제주도입니다. 트립닷컴에 따르면 7, 8월 국내 여행 데이터를 바탕으로 분석한 숙박 예약률 1위 역시 제주도가 차지했는데요. 해외 못지않은 천혜의 자연환경과 풍성한 먹거리, 호텔 등으로 사계절 내내 많은 여행객들이 찾는 곳이기도 합니다. 항공공항공사 항공통계에 따르면 지난 7월 제주공항 국내선 이용객 수는 무려 200만 1761명입니다.

사진 출처 : instagram @umjeewon @o._.julia @xx__dain

제주를 찾은 연예인들 역시 많았습니다. 배우 엄지원은 한지혜와 함께한 제주 여행 사진을 인스타그램에 업로드 했으며 옥주현과 조여정 역시 마스크를 쓰고 제주 여행을 즐기는 사진을 업로드하곤 했습니다. 이 밖에도 이다인, 조이, 이혜영, 정겨운 등 많은 연예인들이 여름 휴가지로 제주를 택했는데요.

올 여름 핫플레이스, 양양

올여름 가장 인기 있는 여행지 중 한곳이 아닐까 싶은 강원도 양양 역시 지난해에 비해 방문객이 크게 늘었습니다. 항공사 플라이강원에 따르면 양양-제주 8월 예약률이 90%를 넘겼으며 서울, 대구 노선 역시 연일 만석을 기록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서퍼들의 천국이라고 불리는 양양은 이국적인 분위기의 해변과 즐길 거리로 2, 30대 여행객들에게 더욱 인기 있는 여행지이기도 합니다.

사진 출처 : instagram @stefaniemichova @evajunie @boram__jj

빈지노의 연인으로 알려진 스테파니 미초바는 반려견과 함께 양양 여행을 즐겼습니다. 그녀는 반려견과 여행하기 좋은 곳으로 양양 멍비치를 추천하기도 했는데요. 김준희 역시 반려견과 함께 양양을 방문했습니다. 모델 전보람은 양양의 대표적인 여행지로 알려진 서피비치 방문 사진을 공개하기도 했죠.

사진 출처 : instagram @yj_loves

특히 신세계그룹 정용진 부회장이 양양 여행 사진을 업로드하여 화제가 되기도 했습니다. 그는 양양의 유명 수제버거집에서 웨이팅 하는 사진과 함께 번호표 뽑고 2시간을 기다렸다는 말을 덧붙였는데요. 기다린 시간이 아깝지 않다는 말로 맛집임을 증명했습니다. 이후 이곳은 정용진 부회장 맛집으로 알려지며 많은 여행객들의 후기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언택트 여행지, 경주

사진 출처 : instagram @yj_loves / YouTube

정용진 부회장의 여행지는 양양이 끝이 아니었습니다. 그는 인스타그램을 통해 경주 여행 사진을 공유하기도 했습니다. 가수 한승연 역시 유튜브 채널에 경주 여행 영상을 업로드했습니다. 해당 영상은 조회수 5만 8천 회를 기록하기도 했습니다. 코로나로 인해 휴가지 컨셉이 변해가는 만큼 고즈넉한 여행지인 경주가 인기를 끌었죠.

현재 코로나 전국 확산으로 인해 여행이 어려워졌지만 경주는 올여름 한국관광공사가 꼽은 언택트 여행지 중 여행지평판지수 2위를 기록한 여행지이기도 합니다. 경주는 역사 유적뿐 아니라 상대적으로 덜 알려진 동해바다에서 카라반, 캠핑장 야영을 즐길 수도 있습니다. 이외에도 산과 숲 등 자연환경을 만끽할 수 있어 여행객들의 발길을 끌었던 여행지입니다.

대표적 국내 여행지, 강릉

사진 출처 : instagram @evajunie @banyoonhee

강릉 역시 대표적인 국내 여행지로 알려진 곳입니다. 제주, 부산 등과 함께 많은 여행객들이 방문하며 강릉 세인트존스는 성수기 8~90%의 예약을 보였으며 씨마크호텔은 성수기에 방을 구하기 어려울 정도였습니다. 이렇듯 많은 여행객들이 방문한 만큼 유명인들도 강릉을 찾았으며 올여름 김준희, 반윤희 등 SNS를 통해 강릉 여행 사진을 공유하기도 했습니다.

여름에는 역시, 부산


한국관광공사에서 공개한 소셜지수 1위 여행지는 부산입니다. SNS에서 가장 많이 노출되고 언급된 지역으로 손꼽혔는데요. 매년 여름마다 수많은 여행객들이 찾는 여행지이기도 합니다. 부산시에 따르면 올해 부산지역 해수욕장 방문객은 1422만 9천 명으로 나타났는데요. 작년에 비해 58% 줄었다고 하지만 많은 여행객들이 찾은 국내 여행지입니다.

출처 : instagram @seyoung_1408,@claudiashkim @lee_gaheun @kisy0729

하지만 올 여름 부산은 코로나 확산으로 인해 8월 21일부터 해수욕장의 조기폐장이 시작되고 지난해보다 방문객이 절반 이상 감소하는 추세를 보이기도 했습니다. 부산을 찾은 여행객 중 연예인들 역시 많았는데요. 배우 수현과 현영, 유튜버로 활동 중인 이세영, 홍영기, 이가흔 등 여행 사진을 SNS에 공유하며 부산 여행 중임을 알렸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