깔끔한 유니폼을 입고 친절하게 승객들을 맞아주는 승무원은 항상 인기 있는 직업으로 손꼽히고 있습니다. 물론 나라마다 승무원에 대한 직업적 인식이 다를 수 있지만 여러 국가에서 승무원들이 되기 위한 노력이 끊이질 않습니다. 항공사를 대표하는 얼굴인 만큼 승무원들을 향한 관심은 큰 화제로 이어지기도 하죠.

오늘은 각국의 승무원들 중 수많은 팬들을 보유할 정도로 유명해진 이들을 소개하려고 합니다. 국내에서도 얼굴을 알리며 큰 화제가 되었던 승무원들 또한 있는데요. 평범한 승무원이었던 그들이 하루아침에 유명해진 이유는 무엇인지 함께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승객이 찍은 사진 한 장으로..

에어아시아의 승무원 마벨 구는 탑승객이 찍은 사진 한 장으로 큰 화제가 되었습니다. 탑승객은 자신의 SNS에 압도적인 아름다움이라고 표현하며 그녀의 미모를 극찬했습니다. 해당 게시물은 짧은 시간 내에 몇 천명에게 공유되며 그녀는 온라인상에서 유명해지기 시작했습니다. 마벨 구의 사진을 동의 없이 업로드한 탑승객에게 부적절한 행동이라는 비난 또한 이어지기도 했습니다.

그녀가 유명해짐과 동시에 그녀의 인스타그램 팔로워 수 역시 단숨에 늘어났습니다. 현재 마벨 구의 인스타그램 팔로워 수는 22만 4천을 훌쩍 넘으며 인플루언서 반열에 올랐는데요. 그녀는 승무원 뿐 아니라 경영학을 전공하고 있으며 댄서로 활동하고 있습니다. 수많은 팬을 보유한 그녀의 인스타그램은 연일 많은 이들의 관심이 이어지고 있는 듯합니다.

74개국 방문으로 화제된

리투아니아 출신의 Brigita Jagelaviciute는 전 세계적으로 유명한 승무원이자 인플루언서입니다. 그녀는 승무원으로 일하면서 방문한 74개국의 여행지 사진을 인스타그램에 업로드했습니다. 이후 그녀는 가장 유명한 에미레이트 항공의 승무원이 되었는데요. 수많은 팬들의 관심 속에서 현재 8만 명 이상의 팔로워를 지닌 인플루어선로 자리 잡았습니다. 하지만 현재는 승무원을 그만둔 상태입니다.

그녀는 승무원을 그만둔 이유에 대해 중요한 날에도 휴가를 거부당했으며 회사에서 개인으로 존경받지 못한다는 점이 가장 컸다고 밝히기도 했습니다. 현~재 유튜브도 함께 운영 중이며 승무원을 그만둔 이유에 대해 소개한 영상은 조회수 21만을 기록하기도 했습니다. 승무원을 그만둔 후에도 그녀에 대한 관심은 여전합니다.

아시아 언론이 극찬한 승무원

대만 타이거에어의 승무원인 가오위원은 일본 및 중국 매체를 통해 알려졌습니다. 특히 일본 매체에서는 가오위원을 ‘천 년에 한 번 나올 만한 미녀’라고 소개했는데요. 일본 아이돌 그룹 멤버와 비교하며 그녀의 미모를 극찬하기도 했습니다. 그녀는 회사에서도 ‘가장 아름다운 다이그리스’라고 불리고 있다고 하는데요.

대학 시절부터 그녀는 여러 매체에 소개될 만큼 큰 관심을 받았습니다. 현재 그녀의 인스타그램 팔로워 수는 48만 2천을 훌쩍 뛰어넘을 정도로 수많은 팬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아직까지도 그녀는 현지 매체를 통해 소개될 만큼 높은 인지도를 보이고 있으며 방송에 출현하기도 했는데요. 현재 인플루언서로 SNS 활동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중국 커뮤니티에서 화제된

카타르항공에서 근무했던 대만 출신 승무원이 중국 커뮤니티에서 큰 화제가 되었습니다. 그녀의 사진은 빠르게 공유됐고 더욱 유명해졌는데요. 일부 네티즌들은 비행을 시작한 지 얼마 되지 않았을 거라고 추측했습니다. 하지만 2018년 그녀는 자신의 SNS에 승무원을 그만두게 되었다는 게시물을 게재했습니다. 일부 매체에서는 그녀가 내부 고발로 인해 해고를 당했다고 전해 화제가 되기도 했습니다.

회사에서 유니폼을 입은 사진은 개인의 SNS에 업로드하는 걸 엄격히 통제했고 그녀를 싫어하는 직원이 그녀의 인스타그램 사진을 회사에 제출했다는 것이었습니다. 이에 대해 네티즌들의 논란이 이어졌고 그녀에게 응원의 메세지를 전하기도 했습니다. 현재 그녀는 13만 5천 팔로워를 보유한 인플루언서 및 뷰티 모델로 활동 중이며 여전히 많은 이들의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짧은 방송 출연으로 큰 인기

대만의 예능 프로그램에서 약 2분가량 얼굴을 비춘 승무원이 하루아침에 유명세를 치렀습니다. 예능 프로그램 촬영차 탑승하게 된 비행기에 린치아오즈가 근무하고 있었는데요. 짧은 순간이지만 네티즌들에게 큰 관심을 받으며 현재 승무원이자 20만 9천 팔로워를 보유한 인플루언서가 되었습니다. 그녀는 다양한 브랜드의 모델로 활동하기도 하며 활발한 SNS 활동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중국남방항공, 1초 송중기

중국 남방항공 승무원으로 근무하고 있는 밍 펑은 사진 한 장으로 큰 화제가 되었습니다. 송중기를 닮은 승무원이라고 알려지며 수많은 네티즌 역시 그러한 반응을 보였는데요. 실제로 한 승객은 ‘비행기에서 그를 송중기로 착각하기도 했다’, ‘기내에서 승객들이 모두 놀랬다’는 말을 남기기도 했습니다. 현지 언론은 그와 사진 찍기 위해 기내에 여성 승객이 몰릴 정도라고 전했습니다.

그는 중국의 수많은 커뮤니티는 물론 국내에서도 유명해지며 승객들의 사진 요청이 끊이질 않았다고 합니다. 송중기 닮은 승무원으로 유명해진 후 그는 연예계에 진출하며 또 한 번 화제가 되었습니다. 영화 출현을 시작으로 배우로서의 활동을 알렸는데요. 그의 훈훈한 외모 뿐 아니라 연기력 또한 인정받았다고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