날씨가 따뜻해지면서 여행을 떠나는 이들이 많아졌습니다. SNS에는 이른 봄을 알리는 사진들이 많이 올라오곤 하는데요. 특히 요즘은 사진 찍기 좋은 여행지를 찾아 방문하는 여행객들 또한 많습니다. 오늘은 SNS에서 동굴 포토존으로 입소문 난 여행지를 소개하려고 합니다. 과연 어떤 곳일지 함께 살펴보도록 하죠.

태안 삼봉해수욕장

출처 : instagram@__miniim
출처 : instagram@ky_lin_0

충남 태안의 삼봉해수욕장은 바다 앞으로 소나무 숲이 펼쳐져 있어 평화로운 분위기를 선사하는 여행지입니다. 날씨가 좋을 때면 숲에서 캠핑을 즐기는 여행객들도 많은데요. 삼봉해수욕장의 또 다른 포토 스팟으로 떠오르는 곳은 바로 ‘갱지 동굴’입니다. SNS에는 이곳에서 찍은 수많은 사진들을 살펴볼 수 있는데요.

동굴을 액자 삼아 동굴 안에서 사진을 찍으면 만족스러운 인생샷이 탄생하곤 합니다. 연인들끼리 로맨틱한 사진을 찍기에도 좋은 장소인데요. 다만 갱지 동굴까지 가는 길이 험난한 편이며 사진을 찍기 위한 목적이 아니라면 다소 실망스러운 여행지가 될 수 있습니다. 갱지 동굴에 방문하기 위해서는 먼저 물때를 확인해야 합니다.

고성 상족암군립공원

경남 고성군에 위치한 상족암군립공원은 파도에 깎여 만들어진 암반과 웅장한 기암절벽을 감상할 수 있는 곳입니다. 해안 데크를 따라 바다를 바라보며 산책하기에도 좋은 장소인데요. 상족암 바닷가에는 작은 물웅덩이 250여 개가 연이어 있습니다. 이 웅덩이는 공룡 발자국으로 천연기념물 제411호로 지정되었는데요.

출처 : instagram@jihye__p

공룡발자국 화석이 많이 발견되어 세계 3대 공룡 발자국 화석지로 알려져 있습니다. 상족암군립공원은 사진 찍기 좋은 장소들이 많은데요. 특히 동굴 사진을 찍을 수 있는 장소로 알려지며 많은 여행객들이 방문하곤 하죠. 동굴 외에도 절벽 사이에서도 멋진 사진을 남기기 좋습니다.

부안 격포 채석강

출처 : instagram@yel_leee
출처 : instagram@smida_jpeg

전북 부안의 채석강 해식동굴은 SNS에서 유명세를 치르기 시작한 여행지입니다. 채석강 끝자락에 위치한 해식동굴은 부안의 인생샷 스팟으로 자리 잡았는데요. 해식동굴에서 사진을 찍고 싶다면 물때 시간 확인이 필요합니다. 특히 일몰 시간에 맞춰 방문한다면 더욱 황홀한 풍경을 감상할 수 있겠죠. 해식동굴에 방문하려면 지도에 ‘격포항 유람선’을 검색하면 됩니다.

제주 조천읍 창꼼

제주 조천읍의 창꼼 바위는 새로운 포토존 명소로 여행객들 사이에서 인기입니다. 창꼼 바위 뒤로는 푸른 바다 위에 떠있는 다려도가 보이는데요. 동쪽 여행의 숨겨진 명소로 창꼼 바위에서 사진을 찍으려는 여행객들이 방문하곤 하죠. 바위 외에 특별한 볼거리는 없기 때문에 함덕이나 김녕,  평대 등 함께 방문하는 걸 추천합니다.

강릉 하슬라아트월드

강릉 하슬라아트월드는 동해바다를 정면으로 바라보고 있는 복합예술공간입니다. 뮤지엄 호텔, 현대미술관, 야외조각 공원, 바다 카페 등 자연과 함께하는 힐링 예술공간인데요. 바다 카페에서는 해안 도로와 함께 바다 풍경을 감상하기에도 좋습니다. 하슬라아트월드는 내부 곳곳이 사진 찍기 좋은 곳이지만 현대미술관 3관은 특히 인기 있는 곳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