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여름을 맞아 휴양지로 떠나려는 분들이 많습니다. 그 중 괌은 늘 인기가 많은 휴양지 중 하나인데요. 한국에서 4시간이면 도착해 주말과 연차를 이용해서 다녀올 수도 있죠. 멋진 리조트와 레저 스포츠 시설이 많아 호캉스와 액티비티를 하기도 좋은데요. 괌 여행을 준비하는 분들은 대부분 패키지보다 자유여행을 많이 선호합니다. 그렇다면 과연 어떤 이유 때문일까요?

1. 쇼핑의 자유


무엇보다 괌은 섬 전체가 면세점이라고 불릴 정도로 쇼핑으로도 유명합니다. 그래서 좀 더 저렴하고 알뜰하게 쇼핑을 즐기기에 제격이죠. 괌에서는 세계적인 명품부터 패션 브랜드, 각종 생활용품까지 다양한 브랜드를 만날 수 있는데요. 패키지여행의 경우 자유로운 시간을 갖기가 어렵기 때문에, 가이드가 안내하는 쇼핑센터에 가서 좋다고 하는 제품들만 구입하게 되는 것이 일반적입니다.

구매를 하지 않는다면 때로는 노골적으로 싫은 티를 내는 현지 가이드들도 있죠. 나중에 한국에 돌아와서 확인해보면 엉뚱한 제품을 샀거나, 현지 가격보다 조금 더 비싸게 구입한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괌을 여행한다면 쇼핑을 위해서라도 자유로운 일정을 선호하는 분들이 더욱 많죠.

2. 거제도와 비슷한 면적


자유여행은 말 그대로 자유입니다. 패키지와는 다르게 이동 시간과 방법부터 식사, 쇼핑 등 모든 것을 내 마음대로 자유롭게 할 수 있죠. 내 취향에 맞게 딱 맞는 여행 코스와 일정을 설계할 수 있는데요. 조금은 늦게 일어나서 여유로운 여행을 즐길 수도 있고, 새로운 맛집에 방문해볼 수도 있죠.

괌은 면적이 제주도의 1/3밖에 되지 않습니다. 거제도와 비슷한 크기인데요. 생각보다 넓지 않기 때문에 이동하는 것도 그다지 어렵지 않죠. 동남아 휴양지보다 치안도 안전한 편인데요. 그래서 패키지여행보다는 가족, 연인 등과 함께 여유롭게 자유여행을 즐기려는 여행객들에게 인기가 높습니다.

3. 생각보다 편리한 교통


괌은 버스와 지하철 등의 대중 교통수단이 발달되어 있지 않습니다. 그러면 돌아다니는데 불편하지 않을까 하는 생각을 할 수 있지만, 의외로 여행자들의 구미에 맞게 교통이 잘 갖춰져 있죠. 우선 가장 대표적인 교통수단은 렌터카인데요. 괌은 면적이 크지 않기 때문에 지도 한 장만으로도 차로 충분히 명소들을 둘러볼 수 있을 정도죠.

운전석 방향도 한국과 같아서 운전 중 당황하거나 난처한 상황도 없는데요. 뚜벅이 자유여행자라면 괌 구석구석을 연결해주는 트롤리나 레아레아 버스, 무료 셔틀버스 등을 이용하면 충분합니다. 주요 호텔들과 쇼핑센터 앞에 정류장이 있어 어디서나 쉽게 탑승할 수 있죠.

4. 불필요한 비용 절약


패키지 상품은 일정에 비해 저렴한 가격으로 여행자들을 유혹하고 있습니다. 자유여행을 하는 것보다 훨씬 저렴하게 여행을 할 수 있을 듯 말이죠. 하지만 가고싶지 않은 곳이나 체험하고 싶지 않은 액티비티를 옵션으로 추가해둔 경우도 많습니다. 물론 옵션이므로 하지 않아도 되지만, 문제는 그것을 하지 않으면 할 수 있는 다른 것들이 없다는 것이죠.

게다가 우리는 이미 패키지 상품을 구매할 때 정당한 비용을 지불했다고 생각하고 있는데, 막상 현지에 가면 가이드나 버스 기사의 팁을 별도로 줘야 하는 상황도 발생합니다. 만약 자유여행으로 괌을 여행한다면 이런 불필요한 비용들은 절약할 수 있겠네요.

5. 한인 업체의 편리함


괌과 같은 대부분의 휴양지에서 자유여행을 하기로 마음먹었다면, 렌터카와 액티비티 등을 예약하기에 앞서 어떤 업체를 선정해야 할지 고민해야 합니다. 하지만 해외에 가면 업체도 상당히 많고, 때로는 많은 업체 중에서 어떤 곳이 좋은지 선택하기도 어려운데요.

이때 영어를 잘하는 사람이 아니라면 직접 예약하는데 불편함을 겪을 수도 있죠. 하지만 괌은 한인 업체가 많습니다. 그래서 한국어만으로도 모든 예약이 가능한데요. 긴급상황 시에도 빠른 대처가 가능하죠. 이런 한인 업체의 편리함 때문에 괌 자유여행을 선호하는 분들이 많다고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