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 세계를 돌아다니면서 여행도 즐기고, 동시에 돈까지 벌 수 있는 직업이 있다면 믿어지시나요? 얼마 전 호주 시드니 출신의 26세 백만장자인 매튜 르프레가 낸 꿈의 직업에 대한 구인 공고가 화제입니다. 공고에 따르면 그의 비서는 돈도 벌면서 세계여행까지 할 수 있음에도 초봉이 무려 5,900만 원이나 되는데요. 이 직업에 대해 지금부터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죠.

자수성가형 백만장자로 알려진 매튜 르프레는 한 달에 12만 달러를 버는 전자상거래 회사의 대표입니다. 이는 한화로 약 1억 3,600만 원이 넘는 금액인데요. 23세에 대학을 중퇴한 매튜는 아무 자본 없이 사업을 시작했지만, 현재는 4개의 전자상거래 업체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남들이 보기엔 운이 좋았다고 생각하겠지만, 성공을 그리 쉽게 얻은 것은 아닙니다. 그는 안정적인 직장을 그만두고 무작정 사업 전문가들을 찾아가 멘토링을 요청했습니다. 결국, 2017년 최고의 기업가 대회에서 우승한 최초의 호주인이라는 성과를 내기도 했죠.

지난 1년 동안 사업 운이 매우 좋았던 그는 은행 잔액이 꾸준히 증가하는 걸 지켜보며 일본과 두바이, 하와이 등 각국을 여행하면서 시간을 보냈는데요. 이제 그는 전 세계에 자신처럼 부를 창출하고자 하는 사람들에게 사업에 대해 코치해주는 새로운 벤처를 준비 중입니다.

이를 위해 그는 전 세계로 비즈니스 여행을 함께 다닐 개인 비서를 찾고 있는데요. 자신의 유튜브 채널을 통해 이른바 ‘세상에서 가장 멋진 직업’에 걸맞은 후보를 찾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능력있고 잘생긴 그의 제안에 해당 영상은 현재 11만 회의 조회 수를 기록하고 있을 정도로 폭발적인 인기를 끌고 있죠.

그의 개인 비서가 되면 누릴 수 있는 특별한 혜택은 어떤 것이 있을까요? 우선 그가 제공하는 연봉도 꽤 굉장합니다. 초봉은 1년에 5만 2,000달러, 즉 한화로 약 5,900만 원을 받을 수 있죠. 여기에 세계 여행 비용과 특급 호텔 숙박비가 별도로 추가되는데요. 건강보험 혜택도 추가로 지급한다고 하네요.

당장 지원하고 싶을 정도로 엄청난 혜택인데요. 그러나 지원자는 다음 요건을 충족하거나 보유해야 합니다. 우선, 18세 이상이어야 합니다. 그리고 매달 수많은 나라를 여행할 것으로 예상하기에 최소 12개월 동안 유효한 여권을 가진 사람이어야 하죠.

매튜 르프레가 원하는 인재상은 이렇습니다. 멀티 태스킹이 가능하며, 여행 일정을 세우는 능력과 훌륭한 컴퓨터 기술, 소셜 미디어에 대한 풍부한 지식을 가진 사람인데요. 뿐만이 아닙니다. 우수한 조직 기술과 세심함 그리고 열정과 야망도 필요하죠. 일에 임하는 적극적 자세와 배우고 싶은 의지도 중요하다고 합니다.

그는 자신의 비서가 되면 전 세계 다양한 장소의 문화를 경험할 수 있을 뿐 아니라, 꿈꾸던 삶을 살게 될 것이라고 약속했죠. 온라인을 통해 개인 비서를 공개적으로 모집함에 따라 기존 전자 상거래 사업과 최신 벤처 기업을 홍보하는 데도 도움이 될 것으로 보입니다.

많은 사람이 꿈꾸는 백만장자의 삶을 살지만, 지금의 삶이 너무 바쁘기에 자신의 일상적인 사업을 도와줄 조력자가 필요해 해당 공고를 내게 됐다고 하는데요. 그래서 그는 자신의 모험에 동참할 올바른 비서를 곁에 두고 싶다고 합니다. “열심히 일하지만, 재미있고 자발적인 사람이면 좋겠다”고 밝혔죠.

만약 매튜 르프레가 제시한 꿈의 직업에 관심이 있다면 그의 유튜브 채널은 필수로 구독해야 합니다. 그가 원하는 인재상을 더 정확히 이해할 수 있기 때문인데요. 또한, 예비 지원자라면 영상을 통해 자신이 하게 될 일에 대한 정보를 얻을 수 있습니다.

그의 개인 비서가 되기 위해서, 대학을 졸업했는지 아닌지는 중요하지 않습니다. 만약 당신이 그의 사업이 순조롭게 진행되도록 도울 수 있다면, 그는 당신을 그 자리에 앉힐지도 모르죠. 과연 전 세계의 수많은 지원자 중에서 행운의 1인은 누가 될지 벌써 궁금해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