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년 세계 최고 항공사 순위는 어떻게 될까

출처 : 구글

비행기를 이용한 여행에서 합리적인 항공사 선택은 매우 중요한 요소입니다. 항공권의 가격이 적절한지 시간대는 괜찮은지 또는 서비스나 기내식을 살펴보기도 하죠. 세계 항공사와 공항의 품질 평가를 하는 공신력 있는 기관인 Skytrax에서 최근 항공사들의 다양한 요소들과 실제 탑승객들의 선호도를 조사해 2018년 우수 항공사들의 순위를 발표했는데요. 과연 어떤 항공사가 10위 안에 포함되었을까요? 지금 바로 소개해드릴게요!

10. 타이항공 (Thai Airways)


태국의 국영 항공사인 타이항공이 10위에 올랐습니다. 타이항공은 34개국 78 지역을 운항하며 92대의 항공기를 보유한 태국 최대 항공사로 항공 동맹 ‘스타 얼라이언스’의 창단 멤버이기도 한데요. 한국에서는 방콕, 홍콩으로 직항 편을 운항하고 있으며 연결 편을 이용해 유럽 등 다양한 지역으로 이동할 수 있어요.

9. 가루다인도네시아항공 (Garuda Indonesia)


다소 생소한 항공사라고 느껴질 수도 있는 ‘가루다인도네시아항공’이 9위를 차지했는데요. 이 항공사는 인도네시아 국영 항공사로 36개 이상의 국제선 취향지와 함께 100여 대의 항공기를 보유한 곳으로 인도네시아에서는 최초로 항공 동맹 ‘스카이팀’에 합류했습니다. 한국에서 발리와 자카르타 노선을 매일 운항하니 발리 여행을 준비 중이라면 충분히 고려해볼만한 항공사입니다.

8. 하이난항공 (Hainan Airlines)


중국에서 민간 항공사 규모로는 네 번째를 자랑하는 항공사입니다. 현재 한국에서는 취항하고 있지 않은 항공사로 주로 중국 국내선, 동남아, 유럽 지역을 운항하고 있습니다. 중국 최고의 항공사와 최고의 항공사 승무원 상을 수상한 곳으로 중국 여행시 국내선을 이용할 경우 한 번쯤  이용해볼 만한 충분한 가치를 가지고 있죠.

7. 루프트한자 (Lufthansa)


세계 최고 항공사 순위 7위를 기록한 독일의 항공사 ‘루프트한자’는 무려 100여 개국 200여개의 도시가 넘는 곳에 취항을 하고 있으며 여객 운송으로는 세계 6위 수준을 자랑하는 대형 항공사 중 하나인데요. 프랑크푸르트를 베이스로 주로 유럽 내 많은 노선을 활발하게 운항하며 아프리카와 중동, 아메리카 등 6개 대륙에 취항하고 있죠. 10위권 중 유일하게 아시아 국가가 아닌 항공사입니다.

6. 캐세이퍼시픽항공 (Cathay Pacific Airways)


홍콩에 본사를 둔 캐세이퍼시픽항공은 2017년 5위에서 한 계단 떨어진 6위를 기록했습니다. 상대적으로 저렴한 요금이라 일부에서 ‘저가항공(LCC)’이란 인식이 있는 곳이기도 하지만 엄연한 ‘풀서비스(FSC)’ 항공사로 좌석 안정성, 서비스 품질에 대한 높은 점수를 받은 곳입니다. 대표 취항지는 타이페이, 홍콩으로 메인 공항인 홍콩을 기점으로 다양한 여행지로 연결이 가능해 여행객들에게 특히 인기가 높은 항공사죠.

5. 에바항공 (EVA Air)


5위는 ‘키티 항공’으로 잘 알려진 항공사 ‘에바항공’ 이 뽑혔습니다. 대만에서 두 번째로 큰 항공사로 73개의 취향지와 61개의 항공기를 보유하고 있죠. 에바항공의 가장 큰 매력은 탑 ‘헬로 키티’ 캐릭터를 어디서나 볼 수 있다는 점인데요. 특히 ‘헬로 키티 항공기’에 탑승하면 보딩패스는 물론 승무원 유니폼과 기내식까지 키티를 질리도록 볼 수 있답니다. 아이와 함께 비행한다면 더 없이 좋은 선택지가 될 것 같네요!

4. 에미레이트항공 (Emirates)


2016년 최고의 항공사에 선정됬지만, 2017년부터 최근까지 4위를 유지 중인 에미레이트항공. 중동 제1의 항공사이자 고급 항공사의 대명사로 불리기도 하죠. 에미레이트는 초대형 항공기 A380과 보잉777을 세계에서 가장 많이 운용하는 항공사로 한국-두바이 노선에 A380을 운항 중입니다. 가격에 비해 상당히 높은 수준의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는 장점 때문에 두바이를 경유하는 유럽행 노선의 인기가 높습니다.

3. 전일본공수 (All Nippon Airways)


일명 ‘아나항공’으로도 불리는 전일본공수가 3위를 기록했습니다. 89개의 취항지와 218개의 항공기를 보유한 가까운 이웃나라 일본의 대표 항공사로 한국에서는 독특하게 인천이 아닌 김포와 하네다를 잇는 노선을 가지고 있어요. 실제로 많은 한국인들에게 친절한 서비스와 맛있는 기내식 등 많은 부분에서 좋은 평가를 받고 있다는 점으로 보아 도쿄여행을 계획한다면 이용을 고려해볼만하겠죠?

2. 카타르항공 (Qatar Airways)


2017년도에 항공사 순위에서 1위를 한 카타르항공이 올해는 아쉽게도 2위에 선정되었네요. 카타르항공은 카타르의 국영 항공사로 매력적인 도하 경유 편과 현재 100곳이 넘는 취항지를 가지고 있는 항공사입니다. 창립 이래 단 한 건의 인명사고도 없는 세계에서 가장 안전한 항공사로 인정받고 있죠. 4위를 기록한 에미레이트 항공과 함께 어깨를 나란히 하는 중동 대표 항공사 중 하나랍니다.

1. 싱가포르항공 (Singapore Airlines)


2018년 세계 항공사 순위, 1위의 주인공은 바로 싱가포르의 국영 항공사 ‘싱가포르항공’ 입니다. 아시아 최고의 항공사, 세계 1등급 항공 좌석상 등 항공이나 서비스와 관련된 상은 전부 휩쓸다시피 하면서 세계 항공사 순위에서 언제나 1~2위를 지키고 있죠. 특히 싱가포르항공과 함께 싱가포르 창이 공항도 2018년 세계 공항 순위에서 1위로 선정되었는데요. 싱가포르 여행 시 싱가포르항공을 탑승한다면 항공부터 공항까지 완벽한 여행이 되겠군요!

대한항공, 아시아나항공의 순위는?


10위까지 살펴보았지만 우리나라의 대형 항공사들은 아쉽게도 보이지 않네요. 아시아나항공은 24위, 대한항공은 33위로 선정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