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지가 간 모로코 따라가 보기. 요즘은 셀럽들까지도 여행을 가서 인생 사진을 찍고, SNS에 올리는 것이 필수 코스가 되었습니다. 그들이 올린 사진 한 장으로 많은 사람이 여행지를 따라가 똑같이 인증샷을 남깁니다. 특히, 2019년도는 국내외를 가리지 않고 핫플레이스를 찾아가 인생 사진을 남기기는 것이 더 뜨거웠습니다. 전 세계적으로 2019년에 가장 대박 난 인스타그램 인생 사진 장소를 소개해보려고 합니다.

1. LA 더 라스트 북 스토어


모델 이채은 인스타그램 @c_eeeun, 모델 변정하 인스타그램 @1993kg

여기에 셀럽들도 많이 방문한다는 인생 사진의 명소이자 엘에이 대표 대형 중고서점이 있습니다. 바로 LA에 위치한 더 라스트 북 스토어인데요. <세계에서 가장 아름다운 서점 20>으로 선정된 서점으로 유명한 곳입니다. 이 서점은 오래된 서적들이 가득하고, LP 판을 파는 곳이랍니다. 책을 살 수도 있지만 다 본 책을 팔 수도 있는 곳이죠. 다른 서점보다 크기도 크지만, 더 특별하고, 유명한 이유는 여기에 있습니다. 바로 책들을 쌓아서 만든 터널과 다양한 실내장식 때문입니다.

다양한 포토스팟이 있어서 방문객들이 끊이질 않는다고 합니다. 날아갈 듯한 종이들과 금방이라도 무너질 것 같은 책들을 보면 해리 포터의 호그와트 도서관을 연상케 합니다. 책을 활용한 설치미술과 터널 그리고 비밀공간 덕분에 방문객이 끊이질 않는다고 합니다.

스릴러나 미스터리를 주제로 한 서적들은 어둡고 밀실 된 공간에 책을 넣어놓기도 하였고, 모든 책이 1달러인 방도 있습니다. 서점이지만 책 박물관 같은 느낌이죠? 구석구석이 감성 사진으로 남을 수 있는 인스타그램 인생 사진 장소입니다.

2. 뉴욕의 아이스크림 박물관


웨이보 @Hitchhiker

영화 ‘찰리와 초콜릿 공장’이 실제로 존재한다면 어떨 것 같으신가요? 뉴욕에 아이스크림과 초콜릿으로 지어진 아이스크림 박물관이 있다고 합니다. 다양한 아이스크림 시식은 물론이고, 초콜릿 음료수대, 먹을 수 있는 풍선 등등 재미난 볼거리가 많습니다. 5톤으로 이루어진 구슬 아이스크림 모양의 스프링클을 가득 넣은 풀장 또한 인생 사진을 건지기 가장 좋은 장소입니다.

웨이보 @Hitchhiker

10개의 다채로운 전시 공간이 있고, 700평의 3층 건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2017년에는 50만 명의 방문객이 방문할 정도로 인기가 많습니다. 매년 반응이 뜨거워 12월 14일부터 3일까지 재개장을 하는데요 티켓팅 또한 매우 치열하다고 합니다. 입장료는 약 4만 원이고, 뉴욕뿐만 아니라 샌프란시스코와 마이애미, LA에도 개장합니다.

3. 중국 구름 테라스 글램핑


구름 위에 떠다니는 텐트를 상상해 보신 적이 있으신가요? 중국에 있는 한 글램핑장입니다. 이 사진은 사실 솜을 붙여서 만든 테라스 의자입니다. 의자에 앉아 사진을 찍은 뒤 의자 다리를 포토샵으로 없어 주면 마치 공중에 구름을 타고 날아다니는 듯한 모습을 연출할 수 있습니다.

글램핑장이지만 갖출 건 다 갖췄다고 합니다. 트래킹 성지인 호도협(虎跳峡)도 감상하면서 수영을 할 수도 있고요, 조식도 준비가 됩니다. 이곳의 어메니티는 록시땅이라고 합니다. 밤에는 글램핑장인 만큼 모닥불을 피우며 밤하늘을 보며 잠자리에 들 수 있습니다. 인생 사진을 찍을 수 있을 뿐만 아니라 그저 구름과 산의 경치를 구경하며 글램핑을 한다면 더할 나위 없이 힐링 그 자체일 것 같습니다.

4. 파리 르 메트로폴리탄 호텔


낭만에 도시 파리에서 에펠탑을 꼭대기부터 맨 밑까지 침대에 누워 볼 수 있는 호텔이 있습니다. 이곳은 외국인들뿐만 아니라 우리나라 사람들에게도 이미 인생 사진을 건질 수 있는 핫플레이스로 알려진 곳인데요. 이곳은 르 메트로폴리탄 호텔의 가장 꼭대기 층 스위트룸으로 딱 하나 있는 방이라고 합니다.

인생 사진을 찍기 위해서는 침대를 동그란 창문으로 앞으로 옮겨야 한다는 비밀이 있습니다. 인생 사진을 찍을 수 있다는 장점도 있지만 이 호텔은 위치가 매우 좋고, 실내 수영자와 각종 편의시설이 갖춰져 있다고 합니다. 창문이 6개여서 어느 방향으로 파리를 볼 수 있습니다. 에펠탑의 밤낮 모두 명당자리에서 볼 수 있는 이 스위트룸은 하룻밤에 750유로 약 980만 원이라고 합니다.

세계에서 가장 주목받고 있는 인스타그램 인생 사진을 남길 수 있는 장소들을 소개해보았습니다. 즐거운 여행과 함께 주목받고 있는 핫한 장소를 찾아가서 기억 남을 멋진 사진을 남기는 것도 여행의 묘미이죠. 2020년, 이번 해에는 더 많은 인스타그램에서 인생 샷을 건질 수 있는 다양한 장소들이 공유될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