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공률 100% 
유럽 최고의 프러포즈 장소 BEST10

사랑하는 연인에게 달콤한 프러포즈를 하는 것만큼 행복한 일이 또 있을까요? 게다가 세상에 단 한 번뿐인 프러포즈를 더욱 완벽하게 만들어 줄 장소에서 한다면 승낙하지 않을 수가 없을 것 같은데요. 멋진 곳에서 받는 로맨틱한 프러포즈는 동화 속 공주들의 이야기만큼이나 여자들의 영원한 로망이죠. 오늘은 프러포즈 성공률 100%를 자랑하는 유럽에서 가장 프러포즈하기 좋은 장소를 알려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1. 크로아티아 – 갈엑슨잭 섬 (Galesnjak Island)


출처: Julianna Rae

유럽에서 가장 아름다운 여행지로 선정된 도시인 크로아티아의 자디르는 많은 볼거리와 함께 아름다운 자연경관을 자랑하는 도시입니다. 이 섬이 주목받는 이유는 세계에서 보기 드문 천연 하트 모양이기 때문인데요. 완벽한 하트 모양 때문에 ‘연인의 섬’이라고도 불리죠. 갈엑슨잭 섬으로 떠나는 비행 편을 예약하고 아드리아 해에 떠있는 커다란 하트를 발견한다면 주저 없이 프러포즈를 해보세요. 하늘 위에서 펼쳐지는 달콤한 사랑 고백은 평생 둘만의 멋진 추억으로 남게 될 거에요.

2. 비엔나 – 대관람차 (Wiener Riesenrad)


출처: Wiener Riesenrad

음악과 예술의 도시 비엔나는 1년 내내 언제든지 청혼하기 좋은 낭만적인 도시입니다. 비엔나에서 프러포즈를 하기에 가장 알맞은 장소를 고른다면 비엔나가 한눈에 내려다보이는 대관람차를 염두에 둬보세요. 영화 ‘비포 선라이즈’ 에서 주인공 제시와 셀린이 첫 키스를 나눈 장소인 만큼, 커플이라면 더욱 낭만적인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는 곳입니다. 관람차 안에서 둘 만의 프라이빗한 시간을 위한 1시간 30분짜리 저녁 식사 코스인 ‘Candle Light Dinner’를 예약해보세요. 그야말로 최고의 로맨틱한 프러포즈가 될 거에요. 

3. 세비야 – 에스파냐 광장 (Plaza de Espanya)


출처: European Best Destinations

스페인에서도 손꼽히게 아름다워 세비야의 상징으로 불리는 ‘세비야 에스파냐 광장’ 은 박람회를 목적으로 건립됐지만 그 화려하고 아름다운 모습에 반해 수많은 영화의 촬영지로도 쓰이고 있습니다. 현지인들에게는 최고의 프러포즈 장소로도 유명한데요. 반달 모양의 광장을 둘러싼 작은 호수에서 로맨틱한 나무배를 빌려 타거나 말이 끄는 마차를 타며 로맨틱한 시간을 즐길 수 있습니다. 프러포즈하기에 더할 나위 없이 완벽한 장소임이 틀림없네요.

4. 런던 – 런던 아이 (London Eye)


출처: London eye

런던의 아름다운 야경을 만날 수 있는 일등 랜드마크이자 런던에서 가장 많은 프러포즈가 이루어지는 곳, 바로 ‘런던아이’ 입니다. 수식어가 많은 만큼 런던 여행객에 있어서 필수 방문지로 손꼽히고 있는데요. 런던아이에서 바라보는 런던 시내는 유럽을 가장 잘 느낄 수 있는 이상적인 뷰를 가지고 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죠. 자주 흐리고 안개가 자주 끼는 런던이지만 더욱 신비해질 런던의 하늘 뷰를 생각해보세요. 이런 아름다운 하늘을 배경으로 프러포즈를 받는다면 어떤 연인이든 꽤 만족스러워할 것 같네요.

5. 마드리드 – 레티로 공원 (Retiro Park)


출처: European Best Destinations

스페인 마드리드의 레티로 공원은 유럽에서 가장 아름다운 공원 중 하나로 손꼽히는 곳입니다. 스페인의 수도 마드리드는 다른 유럽 도시들보다 볼거리가 없다는 이유로 저평가를 받고 있는데요. 마드리드 중심에 있는 엄청난 크기의 레티로 공원을 방문한다면 이런 평가가 무색하다는 생각이 들 거에요. 16세기 왕실의 별궁이었던 곳으로 곳곳에 아름답고 품위있는 요소들로 가득 차 있죠. 반짝거리는 호수 위에 작은 보트를 빌려서 크리스탈 궁전을 마주 보고 성공적인 프러포즈를 계획해보세요.

6. 프라하 – 카를 교 (Charles Bridge)


출처: B the travel brand

프라하의 랜드마크이자 최고의 야경을 자랑하는 카를 교위에는 수많은 예술가와 음악가들이 있어 언제나 낭만적인 분위기를 선사합니다. 해가 질 무렵 강물이 붉게 물들기 시작하고, 서서히 그림자가 길게 드리워질 때 프러포즈를 시작하세요. 다리 위에 있는 많은 예술가와 음악가들이 당신의 프러포즈를 격려하고 로맨스를 더 해줄 거예요. 망설이는 사이 카를 교에서 프러포즈할 순간을 놓쳤다면 걱정하지 마세요.아름다운 블타바 강 위에서의 카를 교의 야경을 감상할 수 있는 로맨틱한 디너 크루즈도 있답니다.

7. 베니스 – 곤돌라


출처: Le Boat

아름다운 베니스를 배경으로 달빛 비치는 곤돌라에서 프러포즈하는 것보다 더 낭만적인 것이 있을까요? 사공들의 멋들어진 세레나데와 당신의 세레나데까지 더해진다면 분위기는 더욱더 무르익겠죠. 베니스의 곤돌라는 관광객을 위한 진부한 관광이라고 생각할 수 있겠지만, 편견을 버리고 곤돌라에 올라보세요. 물 위를 거닐며 할 수 있는 곤돌라 프러포즈, 분명 당신의 연인은 “YES” 라고 대답할 거예요.

8. 로마 – 스페인 계단 (The Spanish Steps in Rome)


출처: Destination Italia

로마는 유럽에서 가장 로맨틱한 여행지 중 하나입니다. 오랜 역사와 전 세계 어느 곳에서도 볼 수 없는 아름답고 우아한 매력이 더해져 그 어떤 도시보다도 볼거리가 많은 흥미진진한 곳이죠. 로마에는 유럽에서 가장 아름다운 분수 중 하나인 트레비 분수와 같은 프러포즈에 적합한 장소들이 많이 있습니다. 하지만 사실 로마에서 프러포즈하기에 가장 아름다운 장소는 바로 스페인의 계단입니다. 스페인 계단에 앉아 해가 지는 야경을 바라보고 있노라면 왜 이곳을 성공적인 프러포즈 장소로 꼽았는지 이해할 수 있을 거에요.

9. 파리 에펠탑이 보이는 뷰


사랑의 도시 파리는 유럽을 통틀어 가장 로맨틱한 도시라고도 할 수 있는데요. 에펠탑은 전 세계 여자들이 ‘프러포즈 받고 싶은 곳’ 1위로 꼽히는 곳이죠. 에펠탑의 아름다운 풍경을 배경 삼아 멋진 프러포즈를 계획하신다면, 에펠탑 뷰를 가장 근사하게 볼 수 있는 파리의 인권 재판소를 추천해 드릴게요. 파리에서 가장 아름다운 곳 중 하나로 에펠탑을 바로 마주 보고 있기 때문에 낭만적인 분위기가 더해져 더욱 멋진 프러포즈를 할 수 있을 것 같네요.

10. 독일 – 슈베린 성 (Schwerin Castle)


출처: European Best Destinations

일의 슈베린 호수에 섬처럼 떠있는 ‘슈베린 성’은 유럽에서 가장 아름다운 성 중 하나입니다. 섬 위에서 우아하게 반짝이는 황금 첨탑이 마치 동화 속 나라 같은 신비한 분위기를 자아내는데요. 독일 최고의 프러포즈 장소로도 알려진 이곳의 전설에 따르면 슈베린 성에서 청혼을 한 사람들은 아이를 가질 확률이 두 배나 높다고 합니다. 중세의 모습을 간직한 아름다운 성과 이곳에 얽힌 전설까지 더해져 슈베린 성이야말로 프러포즈를 위한 더욱 완벽한 장소가 아닐까 싶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