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미레이트항공
좌석 클래스의 모든 것

에미레이트 항공은 아랍에미리트의 도시 두바이에 베이스를 두고 있는 중동 제1의 항공사입니다. 가격에 비해 서비스가 엄청나게 좋기 때문에 중동 환승으로 유럽으로 갈 때 한국인들이 주로 이용하는 항공사 중 하나인데요. 항공기와 서비스에 대한 고급화 전략을 내세우는 만큼, A380과 같은 초호화 비행기를 가장 많이 보유하고 있으며 좌석, 기내 엔터테인먼트도 업계 최고 수준이라고 알려져 있죠. 도대체 어떤 좌석에서 어떤 서비스를 제공하길래 여행자들 사이에서 좋은 평가를 받고 있을까요? 오늘은 에미레이트 항공의 좌석 클래스에 대해 하나씩 파헤쳐 보도록 하겠습니다.

* 운항노선 및 기종에 따라 제공되는 좌석과 서비스에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1. 이코노미


에미레이트 항공의 이코노미 클래스는 앞뒤 좌석 간의 간격이 다른 항공사들에 비해 조금 더 여유로운 듯한 느낌이 드는데요. A380 기종은 32인치, 보잉 777기종은 34인치에 달하는 편안한 좌석을 제공합니다.

도착지까지 편안한 비행을 위해 제공되는 친환경적인 플리스 담요를 덮고, 최고의 영화 및 인기 TV 프로그램 등 2,500개 이상의 채널 서비스를 시청할 수 있어요. 그 외에도 기내 엔터테인먼트를 통해 음악을 감상하거나 다양하게 제공되는 재미있는 게임을 즐길 수도 있죠. 일부 항공편에서는 TV 생방송도 제공된다고 합니다.

상쾌한 기분으로 비행할 수 있도록, 이코노미 좌석에도 칫솔, 치약, 안대, 양말, 귀마개 등 여행 필수품으로 구성된 편의키트가 준비돼있는데요. 이 키트는 집으로 가져가 파우치 등으로 다시 활용할 수도 있죠.

이코노미를 포함한 전 클래스 승객들은 기내에서 무료로 20MB의 와이파이 서비스를 2시간 동안 이용할 수 있는데요. 비행기에서 카톡과 SNS, 인터넷 서핑이 가능하다니 정말 대단합니다.

도착하기도 전에 목적지의 지역별 특성을 반영한 알찬 구성의 맛있는 기내식을 제공하는데요. 비행 내내 무료 와인, 맥주, 냉온 음료와 함께 즐기다 보면 길고 긴 비행시간도 순식간에 지나갑니다.

에미레이트 항공은 어린이 승객을 위한 특별 서비스도 제공하고 있는데요. 장난감, 동물 인형, 교육용 서적, 여행 가방 등도 제공되는데 비행 중 마음껏 이용하고 착륙 후 가져갈 수 있다고 합니다. 어린이를 위한 맞춤형 기내식까지 준비되어 있다고 하니 보호자의 부담을 덜어주는 착한 서비스라고도 할 수 있죠.

2. 비즈니스


에미레이트항공은 비즈니스 클래스 이상을 이용하는 승객에게 집을 나서는 순간부터 편안한 여행을 즐길 수 있는 다양한 기회를 제공합니다. 무료 운전기사 서비스를 예약하면 70곳이 넘는 도시에서 공항에 오갈때 메르세데스 벤츠를 이용해 럭셔리한 차량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죠. 또한, 비행기에 탑승하기 전까지 전용 라운지에서 편안한 시간을 보낼 수도 있어요.

비즈니스 클래스 최초로 도입된 180도 젖혀지는 침대형 좌석은 무려 3가지나 각도 조절이 가능하며, 푹신하면서도 안락한 느낌을 제공하는데요. 두 발을 쭉 뻗고 편하게 누워 제공된 이불까지 덮으면 도착지까지 꿀잠을 청할 수 있어요.

좌석 옆에는 개인 미니바가 갖춰져 있어 언제든지 원하는 음료를 마실 수 있습니다. 음료는 에비앙부터 각종 과일주스와 탄산음료 등 다양한 종류가 가지런히 놓여 있죠. 또한, 노트북 전원 연결 장치와 편하게 물건을 놓거나 업무를 볼 수 있는 사이드 테이블이 설치돼 있어 더욱 편리합니다.

터치스크린 제어가 가능한 23인치의 엔터테인먼트 화면에서 영화를 보거나, 3,500가지 이상의 인기 TV프로그램 등을 시청하며 목적지까지 즐거운 여행을 할 수도 있습니다. 또한, 좌석 앞부분 공간은 굉장히 넉넉하고, 수납할 수 있는 공간이 두 개나 있어 웬만한 짐은 따로 선반 위에 올리지 않아도 될 정도죠.

비즈니스 클래스 승객에게는 이탈리아 명품 브랜드인 불가리 제품으로 구성된 세련된 어메니티 키트 백을 제공하고 있는데요. 이 키트에는 덴탈키트와 스킨케어, 메이크업 티슈, 데오드란트, 향수 등 기내 편의 제품이 들어있어 더욱 상쾌한 비행을 도와주죠.

기내식은 대체로 탑승 후 30분 이내에 메뉴판을 주며 미리 주문을 받는 방식인데요. 샴페인은 항상 제공해주지만, 식사류 외에 함께 곁들일 와인도 주문할 수 있습니다. 전담 요리사가 신선한 현지 재료를 사용해 요리한 식사가 훌륭한 플레이팅과 함께 제공됩니다. A380 기종에 탑승했다면 기내 라운지에 방문해 칵테일과 과일 플래터, 핑거푸드 등을 즐길 수도 있어요.

3. 퍼스트


에미레이트 항공의 일등석은 마치 호텔 객실을 연상시킬 정도로 화려한데요. 좌석마다 미닫이 자동문이 설치돼 개인 공간이 최대한 보장되며, 그 안에는 개인 미니 바와 업무용 책상 등 업무 공간도 갖춰져 있어요. 바닥부터 천정 도어까지 모두 닫고 맞춤형 조명과 온도 조절기로 기내 분위기를 마음껏 조정할 수 있어 프라이빗한 비행을 즐길 수 있죠. 

좌석은 매트리스가 깔린 180도 침대로 변신해 편한 휴식이 가능합니다. 좌석 옆으로는 화장대와 거울이 함께 설치되어 목적지에 도착하기 전 매무시를 가다듬을 수 있어요.

좌석의 경우 다리, 허리, 머리, 팔 등을 지지하는 부분을 승객이 원하는 가장 편안한 자세로 전동 변경이 가능합니다. 심지어 다양한 속도와 세기의 멀티모드 마사지 기능도 탑재돼 있죠.

비행 내내 상쾌함을 만끽할 수 있도록 수준 높은 편의 용품을 제공하는데요. 불가리 키트는 물론 수면 중에도 비행 중 보습을 유지할 수 있도록 고안된 하이드라 액티브 마이크로캡슐 라운지 웨어도 준비돼있어요. 보들보들한 고급 모조 양털 담요를 덮고 아늑한 잠을 청할 수도 있죠.

에미레이트 항공 퍼스트 클래스의 가장 큰 특징은 바로 기내 샤워 스파가 있다는 점입니다. 두 개의 샤워 스파시설에는 각각 샤워부스, 세면대, 탈의실, 화장실 등이 갖춰져 있으며 수시로 비행 상태를 확인할 수 있는 LCD 스크린이 설치돼 있죠. 또한, 내부 장식은 열선 바닥에 가죽 의자, 꽃장식 등으로 고급스럽게 꾸며졌으며 불가리 향수, 타임리스 스파 샴푸 등 명품 목욕제품이 제공된다고 합니다.

퍼스트 클래스 전용 스위트에서 룸서비스를 주문하듯 기내식 서비스를 경험할 수 있는데요. 수상 경력에 빛나는 요리사가 제공하는 최고급 식기에 담긴 훌륭한 코스 요리 식사와 2006년산 돔 페리뇽, 헤네시 파라디 외 한정판 고급 와인도 맛볼 수 있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