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님 이건 짝퉁이에요’
명품 정품 구별법은?

좋은 가죽과 정교한 박음질, 고급스러운 로고와 디자인으로 사람들을 사로잡는 명품은 그 가치만큼 가격도 만만치 않습니다. 흔히 명품이라고 불리는 브랜드의 가방은 100만 원에서 3000만 원까지 가격대가 형성되어 있죠. 따라서 좀 더 저렴하게 구매하고자 인터넷 쇼핑몰을 이용하시는 분들이 많은데요. 하지만 인터넷 구매는 제품을 직접 보고 구매 결정을 할 수 없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정품인 줄 알고 구매했다가 수선집에서 가품 판정을 받고 당황스러워하는 사례도 심심치 않게 볼 수 있습니다.

흔히 ‘짝퉁’이라고 불리는 가짜 명품은 명품 브랜드의 디자인을 그대로 베껴 만드는 것인데요. 디자인은 똑같지만 부속품이나 각인, 가죽의 질 등 디테일한 부분은 명품에 비해 현저히 질이 떨어집니다. 최근에는 가품도 S 급부터 등급을 나누고 있습니다. S 급 가품의 경우 전문가도 구분하지 못할 정도로 놀라운 정교함을 보여주고 있죠. 하지만 가품 가방 제작 및 구매는 엄연한 불법인데요. 또한 가품 사기는 명품 제작 과정에 담긴 정성을 보고 구매하는 소비자를 우롱하는 행위입니다. 따라서 오늘은 명품 백 짝퉁 사기를 당하지 않기 위해 가품을 판별하는 방법을 안내해드리겠습니다.

바느질 개수로 구분,
루이비통

루이비통 가방의 진품 구별법은 바로 ‘바느질 개수’에 있습니다. 루이비통 가방은 드라마 <시크릿 가든> 명대사처럼 ‘장인이 한 땀 한 땀’ 정교하게 만들죠. 바늘자국을 살펴보는 것은 명품 구별을 가장 쉽게 할 수 있는 방법 중 하나입니다. 만약 삐뚤고 엉성하게 바느질이 들어가 있다면 모조품일 가능성이 높죠.

또한 루이비통 진품은 1인치(2.5cm) 당 새겨진 바늘 자국의 수가 일정해야 합니다. 1인치에 들어가 있는 바늘 자국의 수가 많을수록 견고하고 품질이 좋은 가방인데요. 진품 가방이라면 짝퉁 가방에 비해 바늘 자국 수가 많고 일정하겠죠. 이외에도 가죽의 광택이 자연스러운지, 내부 안감 및 디자인이 정교하게 들어가 있는지, 고유 넘버 유무 등을 확인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또한 루이비통의 시그니처인 모노그램 라인은 가죽 소재가 아닌 PVC 소재인데요. 가죽에 비해 가볍고 생활 흠집과 오염, 수분에 강합니다. 같은 PVC여도 브랜드마다, 제작 공정마다 소재의 질감은 천지차이죠. 특히 루이비통은 질 좋은 PVC 소재를 만드는 특별한 기술이 있습니다. 루이비통의 원단은 유연함도 오래 유지되고 수명이 깁니다. 따라서 일반 공장에서 루이비통의 원단 제조 기술을 구현해내기는 어렵죠. 그 예중 하나로 가품은 루이비통 진품처럼 가방에 브랜드 로고가 정확히 찍히지 않습니다.

로고를 보면 알 수 있다,
프라다

프라다는 로고를 통해 진품 여부를 파악할 수 있습니다. 첫 번째로는 ‘PRADA’에 있는 ‘R’을 보면 되는데요. R 로고를 자세히 보면 아래 획 부분에 커브가 들어가 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이 커브는 위쪽으로 살짝 구부러져있는데, 만약 로고가 보통의 ‘R’과 같이 직선 형태의 로고라면 가짜입니다.

또한 삼각형 안에 들어간 다른 글자의 로고와 문양도 자세히 살펴보면 감별이 가능합니다. 글자의 간격이 고른지, 맨 아래 문양이 흐리지 않고 정확히 각인되어 있는지 보면 되는데요. 로고가 가방 앞쪽에 단단히 고정되어서 떨어지거나 삐뚤어지지 않아야 합니다.

로고 부분에 각인된 ‘MILANO’철자도 자세히 살펴봐야 합니다. 이 제품은 슈퍼 S 급이라고 평가받는 프라다 ‘두블레’ 모조품인데요. 프라다 감정사들도 속았을 만큼 진품과 거의 유사한 가방으로 평가받습니다. 하지만 이 제품도 디테일 부분에서 가품임을 나타내고 있습니다. 특히 ‘M’을 보면 가품은 모든 철자의 굵기가 일정한 반면, 진품의 철자는 양 끝 쪽이 중간지점에서 얇아지죠. 다만 로고의 두께나 모양은 시리즈마다 달라질 수 있으니 참고해 주시면 좋겠습니다.

금가루 유무, 샤넬

샤넬 가방 안쪽에는 시리얼 넘버가 새겨진 홀로그램 스티커가 부착되어 있습니다.(모든 가방에 있는 건 아님) 스티커에 새겨진 시리얼 넘버와 동봉된 개런티 카드의 번호가 일치하는지 확인하면 됩니다. 하지만 짝퉁들도 시리얼 넘버를 기입해 놓는 경우가 있는데요, ‘10218184’, ‘21383363’번은 대표적인 가품의 넘버이니 알고 계시면 좋습니다.

또한 홀로그램 스티커는 정품의 경우 흰 종이가 ‘X’로 네 등분되어 있고, 금색 펄이 뿌려진 투명 스티커입니다. 스티커에 새겨진 번호 폰트도 유심히 봐야 하는데요. 정품 가방 폰트의 경우 디지털 숫자체처럼 픽셀화되어있습니다. 반면 가품의 경우 숫자 폰트가 부드럽게 연결이 되어있죠.

샤넬 미니 백의 경우 퀼팅 모양을 내는데 들어가는 바느질 수로도 짝퉁 감별을 할 수 있습니다. 정품 샤넬 미니 백은 바늘땀 간격이 각 선마다 10회가 들어갑니다. 반면 가품 미니 백은 선마다 바늘땀 구멍이 제각각인 경우가 많죠. 또한 가방을 닫았을 때 퀼팅 라인이 사선으로 자연스럽게 이어져야 하는데요, 새 제품인데도 사선이 어긋난다면 가품일 확률이 높습니다.

돼지꼬리처럼 말린
숫자 폰트, 구찌

구찌는 가방에 각인된 숫자 폰트로 구분할 수 있습니다. 자세히 보면 구찌 정품의 숫자 폰트는 ‘2와 3’의 머리끝 쪽이 돼지 꼬리처럼 둥글게 말려있죠. 반면 가품은 그렇지 않은 모습을 볼 수 있는데요. 구찌는 끝이 둥글고 두껍지만 가품은 날카롭게 빠져있거나 간격이 일정합니다. 이 밖에도 폰트가 찌그러져 있다면 가품일 가능성이 높죠.

또한 대부분의 구찌 지갑 내부에는 구찌 로고 각인이 들어갑니다. 만약 각인이 없다면 가품으로 의심할만하죠. 정품은 각인을 수작업으로 하기 때문에 정확하고 또렷하게 제작되는 반면, 가품은 도장이 제대로 눌리지 않아 흐릿하고 글씨체가 바르지 못합니다. 그리고 시리얼 넘버 각인은 지갑 포켓 안쪽에 보이지 않게 각인되는데요, 만약 각인이 없거나 이상한 폰트, 필기체로 각인되어 있다면 모두 가품을 의심해봐야 합니다. 오늘 소개해드린 진품 감정법은 가방의 연식이나 시리즈에 따라 충분히 달라질 수 있으니 참고하셨으면 좋겠습니다.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1
0
+1
0
+1
0
+1
0
+1
1

랭킹 뉴스

실시간 급상승 뉴스 베스트 클릭

금주 BEST 인기글

댓글을 남겨주세요.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