압도적인 화력 자랑하는
미 해병대가 사용 중인
무기 살펴보니 놀라워

%EB%9E%8C%EB%B3%B4

해병대 하면 어떤 게 먼저 떠오를까? 굳이 골라보자면, “귀신 잡는 해병”이라는 슬로건이 먼저 떠오른다. 여기에 돌격형 헤어스타일 하며, 해병대가 가진 복무 신조까지 전반적으로 쎈 이미지를 가졌다.

그러나 해병대가 이미지만 강한 것일까? 그렇게만 생각한다면 큰 오산이다. 미 해병대는 최근 그들이 사용하는 화기류를 공개하며, 적을 효과적으로 제압할 수 있음을 어필하였는데 과연 미 해병대가 사용하는 무기는 어떤 게 있을지 함께 알아보자.

BRA US Marines Exchange Officer Interview 1 scaled 1

세계 최대 규모를
자랑하는 미 해병대
화력도 세계 최강

미국의 해병대는 세계 각국의 해병대 중 최대 규모를 자랑한다. 특히 미 해병대는 17만 명의 현역병과 6만 명의 예비역으로 이뤄져 있으며, 미 해병대의 전력은 단순히 병력과 과거의 화려한 전적에서 나오는 게 아니다.

오늘날에 갖춰진 인프라는 미 해병대의 전투력에 지대한 영향을 끼친다. 그중 가장 대표적인 무기를 골라보자면 다음과 같다.

150210 M ET630 487

권총 종류를 먼저 바라보면, 비교적 최근에 도입한 무기가 존재한다. 이름은 콜트 M45A1, 45구경 반자동 권총으로 미 해병대가 2012년에 도입했다.

특징은 20mm 레일과 세라코트 사하라 도색이 특징이며, 7발의 탄창을 사용한다. 참고로 이 권총은 총구에 나사선 및 체결장치가 없어 소음기 장착이 불가하다.

marine recruits familiarize themselves with m16a1 rifles during basic training 7b6464 1600

한국도 사용하는 M16부터
주력 M4A1까지
새로운 중화기도 있다

미 해병대와 오랫동안 함께한 소총이 있다. 그것은 바로 M16A4, 대한민국 국군에서도 여전히 사용 중인 소총이며 제식소총으로도 꽤 알려진 총기다. 적은 총기 반동과 높은 명중률, 편의성, 가벼운 무게, 호환성 등등 오래된 소총임에도 불구하고 여전히 장점이 많은 무기 중 하나다.

이 밖에도 M4A1을 주력으로 사용하며, 미 육군과 함께 사용하는 것으로 알려졌지만 미 해병대가 압도적으로 많은 양을 보유 중이다.

151110 M ST621 252

이 밖에도 M32A1 다중유탄발사기도 존재한다. 비교적 최근인 2011년에 도입이 되었으며, M32A1의 최대 특징은 6발의 장탄 수를 갖춘 회전형 실린더다. 더블액션 방식을 따르고, 처음부터 독립형으로 개발되었기에, 조준경 각도만 수정하면 사격 자세를 바꾸지 않아도 발사할 수 있다.

최대 중량이 7.2kg에 달할 정도로 무겁다. 그러나 이러한 단점을 상쇄시키기 위해 발사구의 길이를 최대한 줄였다. 현재 미 해병대에서 주력으로 사용 중인 유탄 발사기로도 알려졌다.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1
0
+1
1
+1
0
+1
0
+1
0

랭킹 뉴스

실시간 급상승 뉴스 베스트 클릭

금주 BEST 인기글

댓글을 남겨주세요.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