짝퉁의 나라 중국
이제는 조종사도 짝퉁
속 빈 강정 같은 항공모함

여러 가지 물건을 카피하는 국가가 어디냐고 묻는다면 대부분의 사람들이 “중국”이라고 대답할 것이다. 하지만 최근 중국은 여러 함재기를 생산해 내면서 지난 10년간 3척의 항공모함은 건조했다.

이 항공모함들은 현재 중국의 주요 전투기들을 실을 수 있고, 중국군도 여러 조종사들을 육성하기 위해 다양한 훈련 방법을 도입했다. 하지만 일각에서는 전투기는 있지만 조종사가 없는 상황을 지적했는데, 중국은 지금 어떤 상황인지 알아보자.

항공모함과 전투기는 있다
하지만 조종사가 없어

중국의 항공모함을 나열해 보자면 랴오닝함을 앞세워 산둥함, 푸젠함 등 이렇게 총 3적의 항공모함이 있다. 하지만 여기서 문제는 항공모함이지만 항공모함에서 운용되어야 할 전투기의 조종사가 없다는 게 문제다.

일본 매체에 따르면 “중국이 가지고 있는 항공모함은 대략 25대의 전투기를 실을 수 있었지만 이륙함 훈련은 진행하지 못했다. 이후 취역한 지 4년이 지나서야 야간 이착함 훈련을 진행했다”면서 “이렇게 훈련이 미뤄진 것은 중국 전투기 조종사가 부족했기 때문”이라고 주장했다.

전투기 생산을
못 따라가는 조종사들

중국은 자체적으로 만든 4세대 전투기 J-10을 직접 운용할 정도로 전투기 생산을 빠르게 이어 나가고 있다. 하지만 앞서 이야기한 것처럼 중국 전투기 조종사들의 수가 부족하다는 문제를 지적받았다. 그로 인해 중국인민군은 전투기 조종사 훈련 기간은 절반가량 단축해 빠르게 많은 전투기 조종사를 양성하고 있다.

이렇게 훈련 시간까지 줄이게 된 이유는 미국의 함재기 운용 능력을 따라잡기 위해서는 항공모함을 운용할 수 있는 함재기 조종사가 필요하기 때문이다. 그 결과 중국 공군비행사관학교는 기존 6년이던 비행 훈련을 3년으로 대폭 줄였으며, 항공모함을 운용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겠다는 취지다.

젊은 조종사들을
어떻게 활용할까?

지난 25일 중국 CCTV에 따르면 중국이 개발한 4세대 전투기 J-10을 타고 훈련한 스자좡 비행사관학교 사관생도들의 사진을 공개했다. 이들이 탑승한 전투기 J-10은 미국의 F-16을 롤 모델 삼은 로우급 전투기다. 중국에서 개발한 덕에 가격은 F-16보다 훨씬 저렴하다는 장점이 있고, 중국 공군과 해군항공대에서 운용하고 있다.

이번 훈련 생도들이 받은 훈련은 CJ-6 기본 훈련기로 시작해, 지난해 J-10 훈련을 교관과 함께 공대공 모의 전투, 공대지 모의 전투 등 수준 높은 훈련을 마쳤다. 해당 프로젝트를 담당한 여단장은 “이 훈련생도들은 이제 중국 인민 공군의 전략적 변혁을 촉진시키고, 새로운 시대의 공중전을 할 수 있는 중요한 부대가 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랭킹 뉴스

실시간 급상승 뉴스 베스트 클릭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1
22
+1
53
+1
40
+1
163
+1
46

63 COMMENTS

  1. 익명// 🐶한민국은 항공무함 있나? 너🐕들은 태어날부터 걸고 뛰고했나? 거듭 실패.노력을격으면서 성공하는거다. 2차대전대 미항고무함 추락 수망수 검색하봐. 어마어마 하다.

  2. 익명// 중국권 사람들 빠지면 3D업종 인원없어 공장.현장 등ᆢ 문 닫는다. 또ᆢ하나. 부동산 가격이 급격히 떨어지고.주식 등ᆢ 바닥이 된다.ㅎ 미국 경제 불앙된 현재. 🐩한.민국도 좋을것 하나도 없다

  3. 돈이 많아서 장비는 질렀는데 사람과 숙련도는 초보라는 것이군요. 10년정도 지나면 저들도 항모 노하우가 쌓이겠죠. 우리가 KFX 양산해서 전력화할 때쯤 저들이 바다를 막겠네요.

  4. 밑에 떼놈들이 게거품을 무는게 더 웃기네. 전투기 조종사는 실전을 치루어야 실력을 인정받을 수 있다. 보이지 않는 스텔스 전투기에서 미사일이 날아오면 J-10이 날아가는 하늘에 불덩이가 보일것이다.

  5. 바보들.. 폄하 그리고 별꺼 아니라는 내용…. 열등민족 취급. 우리나라가 왜 어려움을 겪었는가? 이런 놈들 때문이다. 항공모함을 만들었다면 그 이상으로 나간다는 건데 그것만 집중하지…. 군대도 안다녀왔는가. 북한이 우리보다 전력이 낮다고 방비를 줄이자는 사람 봤냐.

  6. 때놈들 자랑스러운 한국어로 댓글 참 때놈처럼 써놨네..
    한국에 와서 돈 벌었으면 곱게 너네나라로 돌아가
    대만이 정식 중국이다

  7. 이륙함은 무슨말이냐?
    육지의 비행장이면 이륙.착륙이고
    항공모함이면 이함.착함이다.
    이륙함이란 말은 없다.

  8. 전세계 어디나 전투기 조종사는 부족 하고.. 미국도 속성 코스로 가르키려고 훈련기를 최대한 최신형 기체에 가깝게 만들고 있는 현실..
    중국을 짝퉁이라 비웃기전에 우리의 현실도 독긴 개낀 한 상황

  9. 추력이 개판이어서 무장 싣으면 뜨지도 못하는 전투기 주제에 무슨 조종사가 필요하냐 그냥 드론이지….이 증공짱깨들아

  10. 현재 중국의 과학기술은 미국을 따라잡고 있다 아무리 우리가 시진핑핑이 라고 놀려봐야 중국의 정치가 나쁘진 않다는것이다 또 우리는 중국보다 좋은가? 비슷하다 중국은 군사력 3위 인데 이렇게 배우는 것 아닌가 우리도 마찬가지다
    그러니 욕할것이 아니라 같이 잘 살아갈 생각을 해야지않겠는가

  11. 참고로 제발 국뽕 영상 가려서 봤음 좋겠습니다 제발 요즘
    거의 가짜뉴스 만들면서 조회수 나 발아먹는 사람들 넘쳐납니다 제발 유튜브에 가짜뉴스 말고 진짜 뉴스를 보세요
    심각성을 모르시겠습니까? 한번 유튜브에 요즘 국뽕 TV 이렇게 쳐도 나와요 얼마나 심각한지 그러니 속지말고 현명한 자랑스러운 한국인 됩시다.

  12. 내 행동이 좀 이상하죠 헌데 그렇다고 우리도 똑같이 하면 안돼죠 우리가 욕하면 그들도 욕할것이고 결국 똑같아 지죠
    욕하지말고 현명하고 논리적으로 비판해야 중국인들이 결국 그만두지 않겠습니까?

  13. 답글이 맘에 안든다고 외국인 이라고 말하면 되겠습니까?
    안되죠 이러니 한국이 발전을 하지 못하는 겁니다 우리가
    현명하게 남의 말을 기우리고 행동하면 우리도 강해질 수 있습니다 그러니 현명하게 행동해 자랑스러운 대한민국 만듭시다

  14. 중국이 나도 싫다 그러나 현실은
    우리나라 수출의존도가 중국에 높기때문에 밉지만 외교적으로 힘든것이다 국민들 대다수 중국싫어하지만 당장 자신들에게 경제적으로
    타격이 오면 먹고살기 힘들다고
    정부 욕한다 이게 현실인것이다
    어쩔수 없이 받아들여야하는 현실

  15. 아지도 미친넘이 있어?
    정신없는넘 조현병 환자야 문대통령 책임전가 그렇게 능력이 안되나?
    남 때문이라고 핑계나 쯔,쯔

LEAVE A REPLY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