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기화되고 있는 코로나19 확산으로 국내 여행 수요가 높아졌습니다. 특히 잘 알려진 여행지보다 한적한 소도시 여행을 떠나는 이들이 많아졌는데요. 오늘은 그중에서도 요즘 SNS에서 인기를 끌고 있는 경상남도 창녕 여행지를 소개하려고 합니다. 도심 속을 벗어나 아름다운 자연 속으로 떠나는 창녕 여행, 함께 떠나보시죠.
창녕 핫플레이스
창녕의 대표적인 여행지로 손꼽히는 ‘만년교’는 SNS에서 인기를 끌고 있는 포토 스팟 중 하나입니다. 남천과 만년교의 조화가 무척이나 아름다운 곳이죠. 만년교는 마을 실개천 위에 무지개 모양으로 만들어 놓은 돌다리인데요. 1780년에 창건된 무지개다리로 영원히 무너지지 않기를 바라는 뜻에서 ‘만년교’라고 불리게 되었습니다.
사계절 내내 아름다운 풍경을 자랑하지만 특히 봄이 되면 더욱 많은 이들의 발걸음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노란 개나리와 수양버들이 만개해 사진작가들의 출사지로 유명한 곳이기도 하죠. 아치형 돌다리와 반영 풍경이 아름다운 만년교에서 만족스러운 사진을 남겨보는 것도 좋은 추억이 될 듯합니다.
우포늪
창녕 우포늪은 약 70만 평에 달하는 국내 최대의 자연 늪지입니다. 이 늪지대는 유어, 이방, 대함면 등 3개면에 걸쳐 있는데요. 희귀 동식물은 물론 수많은 생물이 서식하는 곳으로 우포늪 일대에는 430여 종의 식물이 분포하고 있습니다. 그야말로 살아있는 박물관이라고 볼 수 있는 곳이죠.
우포늪에서는 자전거를 타기에도 좋습니다. 자전거 대여소가 위치해있어 여행객들은 창녕 여행 코스로 자전거 라이딩을 즐기기도 하는데요. 도심 속을 벗어나 마치 숲속에 와있는 듯한 기분으로 한적한 우포늪을 감상하기에도 좋습니다. 물론 산책하기에도 좋은 곳으로 창녕 여행 중이라면 꼭 한 번쯤 방문해볼 만한 곳으로 추천합니다.
뷰 맛집 음식점
창녕군 고암면에 위치한 ‘번지없는주막’은 뷰 맛집으로 유명한 창녕의 핫플레이스입니다. 마운틴뷰 음식점으로 창녕 여행 중 필수 코스로 알려졌는데요. 산속에 자리 잡은 듯한 번지없는 주막은 그 어느 곳보다 뛰어난 자연 풍경을 자랑하고 있습니다. 잔치국수, 비빔국수, 칼국수, 파전 등을 판매하고 있으며 가격대는 저렴한 편입니다. 식사와 함께 절로 힐링 되는 장소로 한 번쯤 방문할만한 곳이죠.
호수 앞 카페
창녕군 영산면에 위치한 ‘카페다옴’은 호수 앞에 자리한 카페입니다. 뷰가 좋은 곳으로 알려지면서 창녕의 인기 있는 카페로 자리 잡았는데요. 카페 테라스에는 포토존이 마련되어 있어 사진을 찍기에도 좋습니다. 바라만 보아도 마음이 차분해질 것만 같은 풍경을 앞에 두고 커피 한 잔의 여유를 즐기기 좋은 곳이죠. 만년교 인근에 위치해있어 함께 방문하기에도 좋은 여행 코스입니다.
댓글 많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