따뜻한 날씨가 연일 계속되면서 한강에서 시간 보내기 좋은 때가 돌아왔습니다. 많은 이들이 한강에서 피크닉을 즐기고, 자전거를 타기도 하며 저마다의 시간을 보내곤 하는데요. 한강은 언제나 아름다운 풍경으로 도심 속 휴식처가 되어주곤 하죠. 오늘은 한강뷰를 감상하며 식사할 수 있는 장소를 소개하려고 합니다. 과연 어떤 풍경을 보이고 있을지 함께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살롱드애일리

압구정역 인근 잠원한강공원에 위치한 ‘살롱드애일리’는 최근 SNS에서 눈에 띄는 핫플레이스입니다. 한강 가까이에서 시간을 보낼 수 있는 곳으로 한강의 낮과 밤을 동시에 즐길 수 있는 곳이죠. 이곳은 셰프들의 다양한 브런치와 식사 메뉴는 물론 소믈리에가 추천하는 100여 종의 와인을 갖추고 있습니다. 대표적인 메뉴로는 프렌치토스트, 오리콩피, 이베리코 뼈등심, 파스타 등이 있죠.

‘살롱드애일리’는 인기가 많아진 만큼 테라스 자리에 앉으려면 몇 주 전에 미리 예약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테라스 예약은 식사와 와인을 함께 즐길 때만 가능하며 이용 시간은 테이블당 1시간 30분입니다. 실내에서도 한강이 보이기 때문에 어디서든 한강 뷰를 즐길 수 있는 것은 동일하죠.

더리버 벨라쿠치나

반포 한강공원에 위치한 ‘더리버 벨라쿠치나’는 이탈리안 레스토랑으로 한강 뷰를 감상할 수 있는 곳입니다. 한강의 아름다운 경관과 화려한 요트가 주위에 있어 더욱 분위기 있는 장소인데요. 낮에도 아름답지만 일몰 시간에 맞춰 방문한다면 화려한 야경까지 감상하며 식사하기에 더욱 좋습니다.

이곳은 커플들의 기념일 데이트 장소로 인기 있는데요. ‘더리버 벨라쿠치나’는 전용 와인바와 소믈리에를 갖추고 있습니다. 방문객들은 ‘분위기와 맛까지 최고예요’, 뷰가 끝내줘요. 음식 맛도 좋았어요. 다만 음악과 내부 인테리어가 살짝 아쉬웠어요’, ‘호텔 레스토랑보다 캐주얼하지만 특별한 날 방문하기 좋은 곳’, ‘분위기 좋고 맛있는 곳’등의 후기를 남겼습니다.

서울웨이브아트센터

잠원한강공원 인근에 위치한 스타벅스 서울웨이브아트센터점은 지난해 10월 문을 열었습니다. 웨이브아트센터는 복합문화공간으로 물 위에 떠 있어 ‘선상 미술관’으로 불리는 곳인데요. 스타벅스 서울웨이브아트센터점 역시 한강 위에 떠 있는 스타벅스 매장으로 오픈 전부터 화제가 되었습니다.

해당 스타벅스 매장은 선상 카페 분위기를 즐길 수 있도록 높은 층고와 통유리로 개방감을 최대화했습니다. 한강 뷰가 보이는 매장답게 통유리로 된 창가 자리는 항상 인기가 많은데요. 주말이면 언제나 북적이는 인기 있는 매장이죠. 스타벅스 서울웨이브아트센터점은 스타벅스 리버사이드팔당점, 더양평점과 함게 강가 근처에 위치한 대표적인 명소로 자리 잡았습니다.

그랜드모스

잠원한강공원에 위치한 그랜드모스 역시 진정한 한강뷰를 감상할 수 있는 카페입니다. 이곳은 대형 커피 라운지로 1, 2층으로 구성된 카페는 상당히 넓은 편인데요. 탁 트인 공간감이 느껴지는 곳으로 실내 어디에서든 탁 트인 한강뷰를 감상할 수 있어 인기 있는 곳입니다. 요즘처럼 날씨 좋은 날 테라스에 앉아 커피 한 잔의 여유를 즐기기 좋은 곳으로 추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