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인들에게 커피 한 잔의 의미는 무척 큽니다. 진정한 커피 마니아들은 맛있는 커피를 맛보기 위해 유명한 카페들을 찾아다니기도 하는데요. 오늘은 진짜 맛 좋은 커피를 맛볼 수 있다고 알려진 카페를 소개하려고 합니다. 과연 어떤 커피일지 함께 살펴보도록 하죠.

부산, 모모스커피

부산 금정구에 위치한 ‘모모스커피’는 대한민국 최초 월드 바리스타 챔피언십 우승자인 전주연 바리스타가 운영하고 있는 곳입니다. 세계적인 바리스타로 이름을 알리며 전 세계 커피 산업계에서 가장 주목받는 인물이 되었는데요. 모모스커피는 부산을 대표하는 커피기업으로 자리 잡았죠. 방문객들은 ‘커피도 맛있고 도심 한가운데서 만나는 숲속 느낌 카페’, ‘커피 맛집 인정’, ‘드립 커피 정말 맛있어요’ 등의 후기를 남겼습니다.

압구정, 벙커컴퍼니

출처 : instagram@bunker_company

압구정에 위치한 ‘벙커컴퍼니’는 바리스타 대회에서 우승한 박승규 바리스타가 운영하고 있는 카페입니다. 바리스타 대회 수상 경력이 상당한 분이죠. 이곳은 커피 마니아들에게 상당히 유명한 곳인데요. 다양한 원두도 판매하고 있습니다. 방문객들은 ‘에스프레소 진짜 맛있어요’, ‘커피가 참 좋네요’, ‘메뉴 하나하나 정말 맛있습니다’ 등의 후기를 남겼습니다. 벙커컴퍼니는 하남에도 문을 열었습니다.

서초, 룰 커피

출처 : instagram@inssong_jung

서초동에 위치한 ‘룰커피’는 월드바리스타챔피언쉽 2등 출신인 정인성 바리스타가 운영하고 있는 곳입니다. 브루잉 커피 전문점으로 커피 업계 종사자들 사이에서는 이미 유명한 곳으로 알려졌는데요. 맛 좋은 커피와 함께 커피에 대한 친절한 설명으로 방문객들의 평이 좋은 곳입니다. 방문객들은 ‘고민하고 정성 들인 티가 나는 맛있는 스페셜티 커피’, ‘인생 커피’, ‘드립 커피도 라떼도 최고’, ‘커피 전문가의 손길 제대로 느끼고 왔어요’등의 후기를 남겼습니다.

약수, 리사르커피

출처 : instagram@leesarcoffee

약수에 위치한 ‘리사르커피’는 이탈리아에서나 볼 수 있을 법한 에스프레소 바입니다. 이곳에는 아메리카노 대신 오로지 에스프레소만 존재하는데요. 합리적인 가격으로 진짜 커피 맛을 즐길 수 있어 마니아층이 두터운 곳입니다. 에스프레소에 크림과 우유 거품, 카카오 토핑 등을 더한 다양한 메뉴를 만나볼 수 있는데요. 리사르커피는 약수점에 이어 청담에도 문을 열었습니다.

천안, 랜디스커피

천안 불당동에 위치한 ‘랜디스커피’는 SBS <생활의 달인>에 소개되기도 했습니다. 이곳은 지연 드립 커피를 맛볼 수 있는 곳으로 커피 마니아들이 즐겨 찾는 카페인데요. 직접 만든 드리퍼로 기존의 드리퍼보다 훨씬 천천히 내려지도록 하며 다섯 번이나 뜸을 들인 후 커피를 내립니다. 이는 커피 본연의 맛이 담긴 농축된 원액을 뽑기 위한 비법이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