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는 천혜의 자연환경으로 사계절 내내 아름다운 풍경을 선사하는 여행지입니다. 자연환경과 어우러진 수많은 호텔들 역시 많은데요. 오늘은 그동안 베일에 싸여 있던 제주 하이엔드 휴양 리조트를 소개하려고 합니다. 이곳은 착공 소식이 알려지며 큰 화제가 되었는데요. 과연 어떤 모습을 보일지 함께 살펴보도록 하죠.

제주 하이엔드 휴양 리조트

더 시에나‘는 회원제로 운영되는 프레스티지 리조트입니다. 중세 이탈리아의 가장 찬란했던 순간을 간직한 이탈리아 토스카나 지방 ‘시에나’를 모티브로 탄생한 곳인데요. 지중해를 품은 고급 휴양지 시에나를 제주에 완벽히 재현하며 유럽 특유의 고딕 양식과 수준 높은 부대시설을 선모일 예정입니다. 유네스코 유산인 제주의 자연 속에 또 다른 유네스코 유산인 도시 시에나의 분위기와 역사를 조화롭게 연출해나갈 계획이죠.

‘더 시에나’의 규모는 총 7,800여 평 부지에 연면적 6,000평으로 지하 2층~지상 3층 규모로 건설됩니다. 풀빌라 6동을 포함해 총 88개의 빌라형 객실로 이루어져 있는데요. 풀빌라는 지산 1, 2층으로, 빌라동은 최대 지상 3층으로 구성됩니다. 이곳은 포스코 건설이 시공을 맡았으며 지난 3월 착공에 들어가 2023년 2월 오픈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청정자연 속 힐링 라이프

‘더 시에나’는 예술과 감성 라이프를 추구하는 새로운 하이엔드 휴양에 집중했습니다. 이탈리아 고딕 양식으로 설계한 이국적인 외관 건물 디자인과 자연과의 완벽한 조화를 통해 좀 더 수준 높은 럭셔리 리조트를 구현할 예정이라고 밝혔는데요. 최고급 인테리어를 통한 만족감과 7성급 호텔 서비스로 상위 1% 고객을 겨냥한 리조트로 자리 잡을 계획입니다.

‘더 시에나’는 방사형으로 퍼지는 중앙의 플라자를 통해 각각 다른 테마를 지닌 공간인 인피니티 풀, 잔디 정원, 테마 정원, 시크릿 가든 등으로 연결됩니다.  특히 인피니티 풀 은 두 개의 커뮤니티 시설 중앙에 자리할 계획으로 전체적인 리조트 디자인과 아름다운 자연, 제주 바다가 어우러져 환상적인 풍경을 선사할 텐데요. ‘더 시에나’의 다이닝 시설로는 다양한 셰프와 협업해 선보이는 인터내셔널 레스토랑, 유기농 베이커리 앤 카페, 라운지 앤 바, 편집 식음료 매장 및 키즈 카페 등을 선보일 예정입니다.

더 시에나, 위치는 어디

‘더 시에나’는 제주 바다와 한라산 사이 청정의 조망권을 갖춘 관광특구 서귀포시 강정동 일대에 조성됩니다. 이곳은 중문 관광단지 및 국제 영어도시와 인접해있으며 헬스케어 타운과 대형 마트 등 5분 거리인데요. 천혜의 자연환경과 더불어 편의성을 갖춘 곳에 자리 잡았죠. 더불어 ‘더 시에나’는 대규모 리조트 허가를 취득한 제주의 마지막 리조트로 알려져 더욱 화제가 되었습니다.

또한 제주 토스카나 호텔에서 리조트를 직접 위탁 운영할 계획이라는 것이 알려져 주목받았습니다. 한편 ‘더 시에나’ 착공 소식이 전해지며 네티즌들은 ‘제주 자체가 7성 그 이상인데 7성급이 왜 필요하지’, ‘제주 자연 그만 훼손되길 바랍니다’, ‘이탈리아 따라 만든 리조트가 왜 좋은 리조트인지’등의 반응을 보이기도 했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