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들뿐 아니라 스타의 가족 역시 화제가 되곤 합니다. 덩달아 연예인들의 가족이 운영하는 공간 역시 인기를 끌곤 하는데요. 오늘은 연예인 가족들이 운영하는 카페를 소개하려고 합니다. 과연 어떤 곳일지 함께 살펴보도록 하죠.

광주, 까페수

광주 우산동에 위치한 ‘까페수’는 수지 어머님의 카페로 유명합니다. 특히 이곳은 저렴한 가격으로 화제가 되기도 했는데요. 대표적인 메뉴인 팥빙수는 1인 5,000원, 2인 6,500원의 가격을 보이고 있습니다. 최근에 올라온 리뷰를 살펴보아도 팥빙수 가격은 동일했는데요. 저렴한 가격뿐 아니라 푸짐한 양으로 주목받았습니다.

최근 후기를 남긴 한 방문객은 ‘4년 전과 비교했을 때 비주얼 하나도 안 변했고 가격은 500원 정도 오른 것 같다’라는 후기를 남겼는데요. 덧붙여 ‘이 정도 양에 6500원이라는 가격의 빙수집은 전국 어디에도 없을 것’이라는 말을 하기도 했습니다. 실제로 네티즌 사이에서는 말도 안 되는 가격이라는 후기들과 함께 ‘돈만 벌기 위해 하는 가게는 아닌 것 같다’라는 반응을 보이고 있죠.

제주도, 카페 공백

제주 구좌읍 동복리에 위치한 카페 ‘공백’은 BTS 슈가의 친형이 운영하는 곳으로 알려졌습니다. 오픈하자마자 제주도의 핫플레이스로 자리 잡았는데요. 탁 트인 오션뷰를 감상할 수 있는 곳으로 카페 곳곳에 포토스팟이 많아 사진 찍기에도 좋은 곳입니다. 방문객들은 ‘뷰가 정말 좋아요’, ‘뷰맛집 디저트 맛집’, ‘커피가 맛있어요’, ‘유명인의 가족 카페라서 유명한 게 아니고 진짜 맛있는 카페입니다’라는 후기를 남겼죠.

부산, 메그네이트

부산 대연동에 위치한 ‘메그네이트’는 BTS 지민 아버지가 운영하는 카페로 알려졌습니다. 이곳은 팬들 사이에서 유명한 곳이기도 하죠. 대규모 공장형 카페로 메그네이트에서는 방탄소년단 노래만 흘러나오는 게 특징입니다. 방문객들은 ‘아는 아미들은 오는 그곳’, ‘BTS 선곡 짱’, ‘넓고 분위기 좋아요’, ‘커피랑 빵 둘 다 맛있어요’ 등의 후기를 남겼습니다.

하동, 카페 우주총동원

경남 하동에 위치한 카페 ‘우주총동원’은 정동원 카페로 알려졌습니다. 이곳은 지난해 100만 명 이상의 팬 등이 찾아올 만큼 큰 인기를 끌고 있는데요. 예전에 정동원의 할머니께서 운영하시던 식당을 리모델링하여 정동원 카페로 오픈하게 되었습니다. 카페 앞으로는 하동 여행지를 알리는 관광안내판과 정동원의 사진이 자리하고 있는데요.

카페 내에는 정동원의 굿즈를 판매하는 곳도 있으며 정동원의 음악 작업실도 위치해있습니다. 정동원의 사진이 전시되어 있기도 하죠. 카페에는 1년 뒤 배달해 주는 서비스인 느린 우체통이 설치되는 등 단순한 카페를 넘어 하동의 여행지로 자리 잡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