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SNS에 배롱나무꽃이 핀 대구의 여행지가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여름에만 볼 수 있는 풍경으로 많은 이들의 발길이 이어지고 있는데요. 오늘은 대구 근교 여행지를 포함한 대구 가볼 만한 곳을 소개하려고 합니다. 과연 어떤 곳일지 함께 살펴보도록 하죠.

달성 하목정

대구의 여름 여행지로 단연 인기인 장소는 ‘달성 하목정’입니다. 국가지정문화재인 이곳에서는 배롱나무꽃을 감상할 수 있는데요. 여름에 볼 수 있는 배롱나무는 8월 중순까지 볼 수 있습니다. 달성 하목정에서는 한옥 프레임 안의 배롱나무를 배경으로 사진을 남길 수 있어 인기 있는 포토존으로 자리 잡았죠. 하목정에서는 낙동강이 한눈에 내려다볼 수 있으며 평화로운 분위기를 풍기는 곳입니다.

경산 반곡지

경산시에 위치한 ‘반곡지’는 농업용수로 이용하기 위해 만들어진 곳입니다. 반곡지 둘레를 따라 산책로가 조성되어 있어 산책하기에도 좋은 곳이죠. 날씨가 선선할 때에는 반곡지 풍경을 바라보며 피크닉을 즐기기에도 제격인 장소입니다. 여름이면 왕버들나무가 아름다운 풍경을 연출하는데요. 반곡지의 포토존이기도 하죠.

칠곡 양떼목장

칠곡에 위한 ‘칠곡양떼목장’은 대구 근교 여행지로 추천할만한 곳입니다. 드넓은 푸른 초지와 자연 속에서 시간을 보낼 수 있는 곳인데요. 귀여운 양들이 뛰노는 모습을 볼 수 있죠. 도심을 벗어나 온통 초록초록한 풍경 덕분에 절로 힐링할 수 있는 곳인데요. 특히 양떼목장은 아이들과 함께 방문하기에도 좋은 곳으로 추천합니다.

청도 로카커피

청도에 위치한 ‘로카커피’는 뛰어난 자연 경관을 만날 수 있는 카페입니다. 이곳은 산속에 위치한 분위기 좋은 카페로 대구 근교 나들이 장소로도 인기 있는 곳입니다. 특히 도심 속을 조금만 벗어난 로카커피에서는 야외 테이블에 앉아 폭포와 백일홍을 감상할 수 있는데요. 아기자기한 색감으로 예쁜 꽃들은 마치 동화 속 한 장면을 떠올리게 하죠.

수성호텔 루프탑 수영장

대구 ‘수성호텔’에서는 루프탑 인피니티 온천풀을 즐길 수 있습니다. 이곳이 수영장 덕분에 여름이면 많은 여행객들이 찾는 곳인데요. 드넓은 수영장은 대구 도심은 물론 팔공산까지 들어오는 뷰를 갖추고 있습니다. 멀리 가지 않아도 도심 속에서 휴양을 즐길 수 있는 곳이죠. 수성호텔의 루프탑 수영장은 SNS에서 큰 인기를 끌었던 장소이기도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