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격적인 가을에 접어들면서 전국적으로 코스모스가 만개하기 시작했습니다. 벌써 꽃 구경에 나선 여행객들이 많은데요. 알록달록한 코스모스 밭의 풍경은 가을에 빼놓을 수 없는 여행지이기도 하죠. 오늘은 코스모스가 아름답기로 유명한 전국 명소를 소개하려고 합니다. 9월의 코스모스는 현재 어떤 풍경일지 함께 살펴보도록 하죠.
올림픽공원 들꽃마루
매년 가을이면 올림픽공원 들꽃마루는 황하 코스모스가 한창입니다. 노란 코스모스 물결을 이룬 이곳에서는 가을의 정취를 느낄 수 있는데요. 코스모스 사이를 걸으며 사진을 남기기에도 좋습니다. 들꽃마루는 2800㎡ 면적의 야생화 단지인데요. 언덕 위에는 원두막이 조성되어 있어 방문객들은 양쪽 경사로를 따라 펼쳐진 꽃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남양주 물의정원
남양주 ‘물의 정원’은 2만 4000㎡ 면적에 달하는 코스모스를 만날 수 있는 곳입니다. 서울에서 조금만 벗어나면 자연 풍경을 만끽하기 좋은 곳으로 인기 있는 주말 나들이 장소인데요. 현재 노란 황하코스모스 덕분에 진정한 가을 여행지의 분위기를 풍기고 있죠. 물의 정원은 무척 넓은 편이라 아이들과 함께 피크닉을 즐기기에도 좋고 산책하기에도 좋은 곳입니다.
인천 계양꽃마루
인천 계양구에 자리한 ‘계양꽃마루’는 코스모스가 한창입니다. 이곳은 계절마다 꽃을 감상하기 좋은 장소로 인천 시민들의 휴식처 노릇을 톡톡히 하고 있는데요. 가을이면 일반 코스모스와 황하코스모스로 장관을 이루는 곳입니다. 특히 계양꽃마루의 황하코스모스 구역은 인천지역 황하코스모스 명소로 알려졌는데요. 대규모로 피어있는 코스모스를 감상할 수 있죠.
안성 팜랜드
매년 가을이면 ‘안성팜랜드의’ 드넓은 코스모스 밭 덕분에 여행객들의 발길이 이어집니다. 한 쪽에는 핑크빛 코스모스 물결이 한창이며 다른 쪽에는 노란 황하코스모스 밭으로 이루어져 있는데요. 현재 핑크색 코스모스가 활짝 피었죠. 코스모스 밭이 워낙 넓어 구경하기에도 좋은데요. 코스모스로 유명한 만큼 주말이면 항상 방문객이 많죠. 특히 안성팜랜드는 아이들과 함께 시간 보내기 좋은 곳입니다.
하동 북천 코스모스
하동 북천 코스모스는 유명한 코스모스 명소이기도 합니다. 하동군은 북천 코스모스·메밀꽃 단지를 9월 23일부터 10월 4일까지 11일간 개방한다고 밝혔는데요. 매년 코스모스 축제가 진행되었지만 코로나19 상황으로 축제가 어려워진 상황에서 다양한 구경거리를 마련해 두었습니다. 이곳에서는 코스모스뿐 아니라 백일홍과 메밀꽃, 핑크뮬리, 애기별꽃 등 다양한 꽃을 함께 만나볼 수 있습니다.
댓글 많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