섬진강은 전북 남동부와 전남 북동부를 흐르는 강입니다. 바라보기만 해도 평화로운 분위기를 풍기는 곳이죠. 섬진강을 따라 섬진강의 운치를 만끽할 수 있는 여행지들이 자리하고 있는데요. 오늘은 섬진강 풍경을 감상할 수 있는 장소를 소개하려고 합니다. 과연 어떤 곳일지 함께 살펴보도록 하죠.
지리산가는길
전남 곡성에 위치한 ‘지리산가는길’은 섬진강이 보이는 돈까스 집으로 SNS에서 화제가 된 곳입니다. 어느 곳에서든 섬진강 풍경을 바라보며 식사를 할 수 있는데요. 특히 야외 테라스 좌석은 감성적인 분위기로 더욱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방문객들은 ‘뷰 맛집 돈까스 맛집’, ‘풍경 보러 왔는데 돈까스도 정말 맛있어요’, ‘풍경이 진짜 예쁘네요’ 등의 후기를 남겼습니다.
섬진강재첩국수
구례에 위치한 ‘섬진강재첩국수’는 섬진강 강가에 자리 잡은 재첩 국수집입니다. 하동군의 섬진강 재첩은 무척 유명한데요. 재첩을 활용한 국수를 맛볼 수 있는 곳이죠. 특히 이곳은 섬진강이 훤히 보이는 곳에서 식사를 할 수 있어 SNS에서 알려진 곳인데요. 예전에는 섬진강 바로 앞 야외 좌석이 있었지만 현재는 그 자리가 없어졌습니다. 하지만 여전히 뷰맛집으로 이름난 곳이죠. 풍경뿐 아니라 재첩 국수가 맛있기로 알려졌는데요. 재첩 국수와 재첩 비빔국수, 전병을 맛볼 수 있습니다.
섬진강하늘풍경펜션
구례에 위치한 ‘섬진강하늘풍경펜션’은 섬진강이 한눈에 보이는 풍경을 지닌 숙소입니다. 특히 이곳은 야외에서 돌판 바비큐를 할 수 있어 여행객들에게 인기를 끌고 있는데요. 바비큐와 함께 잔잔한 섬진강을 마주할 수 있어 입소문 난 곳이죠. 방문객들은 ‘뷰가 다 한 곳’, ‘돌판 바비큐 하나 보고 예약했는데 너무 좋았어요’, ‘뷰 한입 고기 한 입’ 등의 후기를 남겼습니다.
카페송정
구례에 위치한 ‘카페 송정’은 섬진강 변에 자리한 카페입니다. 카페 야외 테라스에는 탁 트인 섬진간 풍경을 감상할 수 있는데요. 카페 내부에서도 통유리창 너머 보이는 섬진강의 고요한 뷰를 마주할 수 있습니다. 방문객들은 ‘지나가다 뷰 때문에 들린 곳’, ‘뷰도 좋은데 디저트도 맛있어요’, ‘라떼도 맛있고 풍경도 좋고’ 등의 후기를 남겼죠.
스타웨이 하동
하동에 위치한 ‘스타웨이’는 섬진강 앞에 자리한 전망대입니다. 평사리 들판의 평화로운 풍경과 섬진강을 내려다볼 수 있는 곳인데요. 저 멀리 남서쪽으로는 소백산맥을 이루는 백운산에서부터 노고단에 이르는 지리산 산줄기가 첩첩이 이어져 있어 뛰어난 자연 경관을 자랑하는 곳이죠.
스타웨이 3층에는 카페가 위치해있어 섬진강 전망과 함께 커피 한 잔의 여유를 즐기기에도 좋은데요. 스카이워크 전망대와 함께 호텔 ‘스타웨이 하동 힐포트’도 함께 자리하고 있습니다. 섬진강을 한눈에 담을 수 있는 뷰를 지닌 객실을 갖추고 있는 곳이죠. 스타웨이 하동에서는 섬진강 풍경과 함께 자연 속에 둘러싸인 시간을 만끽할 수 있습니다.
댓글 많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