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맥집’은 가게 맥주의 줄임말로 1980년대 전주에서 시작되었습니다. 동네 슈퍼에서 저렴한 가격으로 술과 안줏거리를 먹을 수 있는 곳을 말하는데요. 요즘에는 서울에서도 가맥집을 볼 수 있죠. 예능 프로그램 <놀면뭐하니>에서는 유재석이 방문한 가맥집이 화제가 되기도 했는데요. 정겨운 분위기 속 편안하게 술잔을 기울일 수 있는 서울 가맥집의 풍경은 어떨지 함께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백만불식품
<놀면뭐하니>에서 유재석이 방문한 가맥집은 ‘백만불식품’입니다. 이곳은 방송 이후 ‘놀면뭐하니 라면집’으로 유명해졌는데요. 노포 느낌을 물씬 풍기는 곳으로 일반 포차와 같이 음식을 주문할 수 있습니다. 특히 이곳은 고추장찌개와 돼지갈비가 유명한데요. 반숙 계란후라이가 올려진 짜파게티도 인기 메뉴입니다.
혜성슈퍼
종로5가역 인근에 위치한 ‘혜성슈퍼’는 낮에는 슈퍼이지만 저녁이 되면 가맥집으로 변신하는 곳입니다. 간판도 메뉴판도 없지만 아는 사람들은 찾아오는 소박한 분위기의 장소인데요. 이곳에서는 짜파구리와 군만두, 라볶이, 계란말이 등을 맛볼 수 있습니다. 부담 없이 방문하기 좋은 곳으로 편안한 시간을 보낼 수 있는 가맥집이죠.
서울식품
을지로 가맥집으로 유명한 ‘서울식품’은 1층은 슈퍼, 2층은 좌석으로 이루어진 곳입니다. 이곳은 평일에도 웨이팅을 해야 할 정도로 인기있는 가맥집 중 한 곳인데요. 슈퍼에서 안줏거리를 구입 후 2층에서 편하게 먹을 수 있죠. 김치전, 부추전, 계란마리, 순두부, 제육볶음 등 다양한 메뉴들을 저렴한 가격으로 맛볼 수 있습니다. 분위기가 더해진 가성비 좋은 가맥집이죠.
선화슈퍼가맥
성신여대 인근에 위치한 ‘선화슈퍼가맥’은 다양한 음식을 맛볼 수 있는 가맥집입니다. 이곳은 즉석떡볶이, 먹태구이, 골뱅이소면무침, 짜파구리 등을 판매하고 있는데요. 메뉴가 많지만 가장 비싼 음식이 1만 3천 원이며 대부분 만 원 이하 메뉴들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가성비 좋은 음식들과 편안한 분위기가 특징인 곳으로 손님이 많은 곳이죠.
댓글 많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