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민아, 김선호 주연의 tvN 드라마 ‘갯마을 차차차’가 인기입니다. 포항의 바닷마을을 배경으로 그려지는 이 드라마는 시청률 자체 최고 기록을 갈아치우며 연일 화제가 되고 있습니다. 답답한 요즘 같은 때 드라마 풍경만으로도 힐링하는 기분이 들기도 하는데요. 오늘은 ‘갯마을 차차차’ 속 여행지를 소개하려고 합니다. 최근 SNS에는 드라마 촬영지를 배경으로 찍은 사진들을 많이 볼 수 있는데요. 어떤 풍경일지 살펴보도록 하죠.
청하시장
청하시장은 원래 주민들이 찾는 조용한 시장이었습니다. 이곳은 드라마 이후 많은 여행객들이 다녀가는 장소가 되었습니다. ‘갯마을 차차차’ 속 주요 배경이 되는 곳인데요. 시장에는 보라슈퍼, 청호철물, 한낮에 ‘커피 달밤에 맥주’ 카페 등이 자리해있습니다. 몇 곳은 드라마 촬영을 위한 세트장으로 구성되었죠. 마치 드라마 속으로 들어온 듯한 느낌에 재미난 분위기를 느낄 수 있습니다.
월포해수욕장
월포해수욕장은 드라마 속 홍반장이 서핑을 즐기던 장소입니다. 포항 내 해수욕장 중 규모가 가장 큰 곳으로 백사장 면적은 1만 9천 평, 길이는 1.2km의 넓은 백사장을 만날 수 있는데요. 바닷물이 맑고 수심이 얕아 가족 단위의 피서객들이 해수욕을 즐기기 좋은 곳입니다. 이곳은 차박 여행지로도 인기를 끌며 많은 여행객들이 방문하고 있죠.
곤륜산
‘갯마을 차차차’에서 등장한 곤륜산은 패러글라이딩 활공장입니다. 이곳은 탁 트인 풍경을 볼 수 있는 곳으로 사진 찍기에도 좋은 여행지로 인기를 끌고 있는데요. 해발 약 200m인 곤륜산 정상에 오르면 탁 트인 동해 바다가 한눈에 들어옵니다. 비록 올라가는 길은 힘들지만 풍경으로 충분한 곳이죠. 일출을 감상하기에도 좋은 장소입니다.
카페1703
카페1703은 송라면 동해바다 앞에 자리한 카페입니다. 소품 덕분에 마치 동남아에 온 듯한 이국적인 분위기가 물씬 풍기죠. 카페 어디서든 바다를 감상할 수 있는데요. 테라스 좌석에 앉아 파도 소리를 들으면서 커피 한 잔의 여유로움을 즐길 수 있죠. 카페 옆으로 데크 길을 따라가면 화진해수욕장이 이어집니다. 카페1703은 펜션과 함께 운영하고 있습니다.
이가리닻전망대
이가리 닻 전망대는 ‘갯마을 차차차’ 촬영지 근처이자 포항의 대표적인 여행지 중 한 곳입니다. 전망대의 모습이 닻 모양으로 만들어져 더욱 이국적인 풍경을 연출하는데요. 하늘에서 촬영했을 경우 더욱 도드라지게 닻 모양이 보이죠. 특히 이가리 닻 전망대에는 숨겨진 의미가 있습니다. 바로 닻 모양의 끝이 독도를 향하고 있도록 하여 국민의 독도 수호 염원을 담았다는 것이죠.
댓글 많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