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일 봄 날씨가 계속되면서 나들이를 떠나는 여행객들이 많아졌습니다. 사람이 몰리는 여행지보다 탁 트인 자연으로 여행을 떠나곤 하는데요. 오늘은 이국적인 자연 풍경으로 감탄을 자아내는 국내 여행지를 소개하려고 합니다. SNS에는 인생샷 명소로 손꼽히는 곳들이기도 하죠. 과연 어디일지 함께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거제 매미성

출처 : instagram@jj_danmi

거제시 장목면에 위치한 ‘매미성’은 2003년 태풍 매미로 경작지를 잃은 시민이 자연재해로부터 작물을 지키기 위해 홀로 쌓아올린 벽입니다. 바닷가 근처에 돌을 쌓고 시멘트로 메우길 반복하였고 마치 유럽의 중세 시대를 연상케 하는 성이 되었는데요. 설계도 없이 직접 쌓아올렸다는 게 믿기지 않을 만큼 훌륭한 풍경을 자랑합니다. 현재 이곳은 수많은 여행객들이 방문하는 거제의 명소로 자리 잡았습니다.

보성 녹차밭

출처 : instagram@nadaum_nail

전남 보성군 보성읍에 위치한 ‘대한다원’은 독특한 풍경을 자랑하는 녹차밭입니다. 보성읍 송산리 일대가 내려다보이는 산록에 자리 잡은 농원은 30여만 평이나 되는 드넓은 평원을 형성하고 있습니다. 초록색 계단을 쌓아 올린 듯 그림 같은 풍경을 자랑하는데요. 차밭 사이를 지나 해발 350m 봉우리에 오르면 저 너머 바다까지 펼쳐지는 풍광은 그야말로 장관입니다.

출처 : instagram@luminousyoon

대한다원 근처에 위치한 ‘초록잎이펼치는세상’은 녹차밭이 보이는 카페로 함께 방문하기 좋습니다. 초록 초록한 녹차밭을 배경으로 찍은 사진 덕분에 SNS에서 입소문 난 곳이기도 하죠. 환상적인 뷰를 자랑하는 카페에서 여유로운 시간을 보내기에도 좋은데요. 카페에서는 녹차와 홍차, 녹차 아이스크림, 녹차 라떼 등을 판매하고 있습니다.

포항 곤륜산

출처 : instagram@yekooe

포항시 흥해읍에 위치한 ‘곤륜산 전망대’는 패러글라이딩 활공장이지만 탁 트인 풍경을 볼 수 있는 곳으로 여행객들의 발걸음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1박 2일 촬영 이후 SNS 명소로 입소문 나기 시작했는데요. 해발 약 200m인 곤륜산 정상에 오르면 탁 트인 동해 바다가 한눈에 들어옵니다. 일출을 감상하기에도 좋은데요. 비록 20분 동안 경사 길을 올라야 하지만 그럴만한 가치가 충분한 곳이죠.

춘천 해피초원목장

출처 : instagram@sun_p_hoto

출처 : instagram@xodus_kim

춘천시 사북면에 위치한 ‘해피초원목장’은 7만평 초지에 한우를 방목 사육하는 강원한우체험농장입니다. 산 중턱에 자리한 곳으로 끝없이 이어지는 산줄기와 춘천호의 풍경을 만날 수 있습니다. SNS에서 인생샷 명소로 유명한 곳이기도 하죠. ‘한국의 알프스’라 불릴 만큼 뛰어난 풍경으로 여행객들의 발걸음이 이어지는데요. 초원에서 뛰노는 양들을 볼 수 있으며 먹이주기 체험을 할 수도 있습니다.

서산 용유지

충남 서산의 ‘용비지’는 한국의 알프스라 불리는 황홀한 풍경을 지닌 곳입니다. 용비 저수지는 서산목장 내에 위치한 저수지인데요. 드넓은 초원지대와 일렬로 선 메타세쿼이아 나무들로 그림 같은 풍경을 자아냅니다. 감탄할 수밖에 없는 아름다운 풍경을 자랑하는 곳이죠. 한편 이곳은 국유지이자 한우보전을 위해 사용 되는 곳으로 현재 출입을 통제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