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 영향으로 캠핑의 인기가 날로 높아지고 있습니다. 여행객들이 많은 장소보다 자연 속에서 사람들을 마주치지 않는 개인만의 공간을 중요시하게 되었죠. 캠핑 관련 용품의 수요도 높아졌으며 캠핑장 예약 역시 경쟁이 치열한데요. 오늘은 풍경이 좋기로 유명한 전국의 캠핑장을 소개하려고 합니다. 과연 어떤 뷰를 지니고 있을지 함께 살펴보도록 하죠.

양평 약수동산캠핑장

출처 : instagram@d.rowing_yaksudongsan
출처 : 약수동산

경기 양평군 옥천면에 위치한 ‘약수동산캠핑장’은 서울 근교 뷰 좋은 캠핑장으로 유명합니다. 이곳은 남한강뷰가 내려다보이는 캠핑장인데요. 오토캠핑장, 파쇄석사이트, 데크사이트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전 사이트에서 남한강뷰가 보이지만 데크스페셜, 배산임수 사이트가 뷰가 좋기로 알려졌죠. 특히 이곳은 신생 캠핑장으로 시설이 깨끗하다는 후기들을 볼 수 있습니다.

태안 몽산포 오토캠핑장

출처 : 몽산포오토캠핑장

충남 태안의 ‘몽산포 오토캠핑장’은 넓은 소나무숲이 펼쳐진 몽산포해수욕장에 위치했습니다. 완벽한 오션뷰를 선사하고 있는 장소로 캠퍼들 사이에서 인기있는 캠핑장으로 손꼽히는데요. 일몰과 일출을 즐기기에도 제격인데요. 오토캠핑장 앞으로는 산책로도 구비되어 있어 시간을 보내기에도 좋습니다. 1구역을 제외한 장소에서는 반려동물과 함께 캠핑을 즐길 수 있죠.

군위 바람이좋은저녁

출처 : 고캠핑

경북 군위의 ‘바람이좋은저녁’은 해발 700m 정상에 자리한 캠핑장입니다. 그야말로 엄청난 뷰를 지니고 있는 장소인데요. 산 정상에서 화산마을의 전망을 한눈에 내려다볼 수 있으며 그 풍경은 말로 다 표현할 수 없죠. 이곳은 비공개 회원제로 운영되기 때문에 예약이 쉽지 않은 편인데요. 산으로 오르는 길도 험난하고 편의시설이 잘 갖춰져 있지 않아 불편한 점도 있죠. 하지만 방문객들은 캠핑장에서 바라보는 풍경 하나만으로 모든 게 용서된다는 반응을 보이곤 합니다.

충주 카누캠핑장

출처 : 네이버 지도

충북 충주의 ‘카누캠핑장’은 호수 뷰 캠핑장으로 인기 있는 곳입니다. 충주호에 자리하고 있어 잔잔한 분위기 속 자연이 선사하는 평화로움을 한껏 느낄 수 있는데요. 전 사이트에서 호수가 보이기 때문에 어디서든 완벽한 뷰를 즐기며 캠핑을 할 수 있습니다. 이곳은 방문하는 순서대로 선착순으로 자리 배정을 하고 있습니다.

인제 러빙네이쳐

강원도 인제에 위치한 ‘러빙네이쳐’는 소양강이 보이는 리버 뷰 캠핑장입니다. 이곳은 호수 앞에 자리한 러빙존, 루프탑 사이트, 카라반 차박으로 이루어져 있는데요. 그 중 1층 메인 사이트인 ‘러빙존’ 명당자리는 예약이 가장 먼저 마감되곤 합니다. 호수 바로 앞에서 캠핑을 즐길 수 있죠. 특히 러빙네이쳐 캠핑장에서는 황홀한 일몰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