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영자부터 정용진 회장까지 단골 인증했다는 치킨의 정체
연예인들이 다녀간 음식점들은 항상 화제가 되기 마련입니다. 예능 프로그램을 통해 이영자의 맛집이 소개되고 SNS를 뜨겁게 달궜는데요. 오늘은 이영자와 정용진 부회장까지 극찬한 치킨에 대해 소개하려고 합니다. 과연 어떤 치킨일지 함께 살펴보도록 하죠.
체했을 때 먹는다는 통닭
이영자는 MBC 예능프로그램 <전지적 참견 시점>에 출연해 자신의 단골집을 소개했습니다. SNS에는 #이영자맛집 이라는 해시태그와 함께 큰 화제가 되기도 했는데요. 그중 이영자가 체했을 때 먹는다는 한방 통닭은 현재까지도 엄청난 인기를 끌고 있는 맛집입니다. 통닭을 먹기 위해 웨이팅은 기본인 곳이 되어버렸죠.
이곳은 한남동에 위치한 ‘한남동 한방 통닭’으로 이영자 맛집의 대표적인 곳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대표 메뉴는 찹쌀, 대추, 은행 등을 넣어 구운 한방 통닭으로 가격은 18,000원입니다. 통닭과 함께 김치가 함께 제공되고 있어 눈길을 끄는데요. 김치와 한방 통닭의 조화가 무척 좋다는 후기들이 많습니다.
정용진 부회장, 김연아까지
이곳은 이영자가 소개하기 전부터 맛집으로 알려져 수많은 연예인들의 방문도 찾아볼 수 있습니다. 한쪽 벽면은 연예인들의 싸인이 빼곡히 붙어있는데요. 특히 정용진 부회장과 김연아의 단골집으로도 유명합니다. 정용진 부회장은 ‘저는 10년 전부터 한방 통닭 사랑합니다. 번창하세요’라는 싸인을 남기기도 했습니다.
정용진 부회장은 사장님과 함께 찍은 사진을 직접 SNS에 업로드해 화제가 되기도 했습니다. 김연아의 싸인에는 이곳에 방문한 날짜들이 함께 적혀있었는데요. 팬들은 김연아의 싸인에 도대체 몇 번을 온 거냐며 귀엽다는 반응을 보이기도 했습니다.
웨이팅 끝판왕, 구매 팁은
이곳의 웨이팅은 말 그대로 어마어마한 수준입니다. 한 방문객은 한방 통닭을 먹기 위해 무려 4시간을 기다렸다는 후기를 남기기도 했는데요. 대부분의 방문객들은 웨이팅을 최소화하기 위해서는 대부분 오픈 시간 20분 전인 4시 40분까지 방문하는 걸 추천했습니다. 오픈 시간에 딱 맞춰 방문해도 기본 1시간 정도 웨이팅을 해야 한다고 해요.
많은 방문객들은 웨이팅 목록에 미리 번호를 적어두고 주변을 구경하다 연락이 오면 통닭을 먹으로 향했다고 하는데요. 웨이팅이 힘들다면 포장 주문을 추천합니다. 방문하기 전 미리 전화 주문을 하게 된다면 가게에 도착 후 바로 통닭을 받을 수 있습니다. 만약 미리 전화 주문을 하지 않는다면 30분 정도 기다려야 한다고 합니다.
한방통닭 맛은 어떨까
엄청난 인기를 보이고 있는 한방 통닭의 후기는 어떨까요? 이곳은 네이버 방문자 리뷰 4.52, 구글 지도 리뷰 4.2, 카카오 맵 리뷰 4.0을 기록했습니다. 항상 많은 이들이 찾는 만큼 맛있다는 후기들이 대부분인데요. 한 방문객은 한방 통닭을 먹기 위해 몇 년째 인천에서 방문하고 있다는 후기를 남기기도 했습니다. ‘이거 먹으러 한남동 간다’, ‘정성이 들어간 통닭’, ‘설명이 필요 없는 곳’ 등의 만족도 높은 리뷰가 많았죠.
하지만 일부 후기들에서는 ‘가격이 비싸다’라는 말을 남기기도 했습니다. 한방 통닭은 일반 치킨에 비해 양이 적어 1인 1닭을 해야 한다는 후기들이 많았는데요. 한 마리에 18,000원이지만 닭이 작고 전기 통닭 치고 너무 비싸다는 의견들도 있었죠. 또한 맛있지만 항상 사람이 많아서 정신없다는 후기들도 볼 수 있었습니다.
댓글 많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