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에 새롭게 들어선 호텔들이 주목받고 있습니다. 바로 ‘그랜드 하얏트’와 ‘그랜드 조선’인데요. 비슷한 시기에 오픈한 두 호텔은 오픈 소식을 알리자마자 큰 관심을 받으며 여행객들의 방문이 이어졌습니다. 제주의 대표적인 호텔로 자리매김할 두 호텔은 각각 어떤 특징을 지니고 있을지 함께 살펴보도록 하죠.
그랜드 하얏트 제주
그랜드 하얏트 제주는 제주 드림타워 복합리조트 내에 위치해있습니다. 제주 시내 한가운데에 위치한 곳으로 그랜드 하얏트 제주는 공항과 가까운 도심에 대규모로 들어선 첫 국제 브랜드 호텔입니다. 제주에서 가장 높고, 가장 큰 호텔이죠. 그랜드 하얏트 제주는 개장한지 3주 만에 5성급 호텔 인증을 받았습니다.
그랜드 하얏트 제주의 규모는 전 세계 하얏트 호텔 중에서 두 번째로 어마어마한 규모를 자랑합니다. 총 1600객실을 보유하고 있으며 레스토랑, 쇼핑몰 등을 한곳에서 즐길 수 있죠. 부대시설로는 실내수영장과 피트니트 센터, 야외수영장, 스파 등을 갖추고 있는데요. 또한 13곳의 모든 레스토랑이 호텔 직영으로 운영되고 있으며 꼭대기 층인 라운지 38에서는 탁 트인 뷰를 감상하기에도 좋습니다.
그랜드 조선 제주
그랜드 조선 제주는 서귀포 중문관광단지 내 위치한 곳으로 그랜드 조선 부산에 이은 그랜드 조선의 두 번째 호텔 사업장입니다. 기존 켄싱턴 호텔을 리모델링해 그랜드 조선 제주의 본관으로 운영하고 있으며 올 스위트룸만 있는 신관을 신축했습니다. 총 271객실로 운영되고 있으며 전 객실 발코니를 통해 제주의 풍경을 즐길 수 있습니다.
조선호텔의 시그니처 메뉴를 맛볼 수 있는 뷔페 레스토랑 ‘아리아’와 함께 다양한 식음업장 6곳을 함께 운영하고 있습니다. 또한 다양한 어린이 전용 어메니티와 액티비티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는데요. 가족 동반 고객을 위한 키즈 전용 객실을 갖춘 별도의 키즈 전용층을 마련했으며 키즈 클럽을 함께 구성했습니다.
스탠다드 객실 비교
그랜드 하얏트 제주의 킹 룸 객실의 전용면적은 65㎡(약 20평)으로 웬만한 5성급 호텔의 일반 객실(40㎡)보다 넓은 공간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또한 침대 역시 슈퍼 킹사이즈를 배치했죠. 전 객실 전면 유리창으로 이루어져 탁 트인 제주의 전망을 자랑합니다. 홈페이지에서 예약했을 시 킹 룸은 평일 기준 약 393만 원으로 예약할 수 있습니다. 투숙객들은 ‘룸 통창으로 보이는 야경이 정말 멋져요’, ‘객실이 확실히 넓어요’, ‘통유리 객실의 뷰가 독보적’ 등의 반응을 보였습니다.
그랜드 조선 제주의 디럭스 객실은 46.7㎡로 이루어졌으며 전 객실에 발코니가 있어 객실이 확장되는 느낌이 듭니다. 각 객실은 마운틴뷰, 풀 사이드 뷰로 나뉘며 어떤 객실에서도 제주의 풍경을 감상하기 좋습니다. 홈페이지에서 예약했을 시 디럭스 킹 룸은 평일 기준 약 38만 원으로 예약할 수 있습니다. 투숙객들은 ‘방 넓고 침구 편안’, ‘객실이 넓고 산 전망 뷰가 너무 좋아요’, ‘객실은 아늑하고 풍경은 너무 좋았어요’ 등의 후기를 남겼죠.
부대시설 살펴보니
그랜드 하얏트의 수영장은 야외 수영장과 실내 수영장 두 곳으로 이루어졌습니다. 실내 수영장의 규모는 다른 곳에 비해 작다는 평이 많았는데요. 8층 옥상에는 야외 풀과 스파, 키즈 아케이드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야외 풀데크에 위치한 풀사이드 BBQ나 스낵바에서 식사도 할 수 있죠. 그랜드 하얏트 제주의 인피니티 풀은 계절별로 운영되고 있습니다.
그랜드 조선 제주의 메인 풀인 피크포인트 풀은 성인 전용 온수 풀로 운영되고 있으며 매일 밤 라이브 디제잉과 풀 파티가 진행됩니다. 중문의 아름다운 바다를 보면서 수영을 즐길 수 있어 만족도가 높은데요. 사계절 온수 풀로 운영되는 가든 풀은 아이와 함께 즐길 수 있는 곳으로 실내 수영장인 헤븐리 풀로 연결됩니다. 수영장 외에도 피트니스센터와 사우나를 이용할 수 있죠.
댓글 많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