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랑의 언덕
경주 ‘화랑의 언덕’은 경주에서 가장 높은 산으로 알려진 단석산에 위치했습니다. 온통 초록색 평원이 펼쳐진 드넓은 공원으로 계절마다 다양한 꽃이 피어나 더욱 아름다운 풍경을 자랑하는데요. 이효리는”어떻게 이런 곳이 있지. 이런 풍경 처음 본다. 태어나서”라며 연신 감탄했죠. 그녀는 “우리나라에 아름다운 곳이 많다고 하는데 이 정도일지 몰랐다”라는 말을 하기도 했습니다.
화랑의 언덕과 함께 꼭 둘러봐야 할 곳은 바로 ‘명상 바위’입니다. 대표적인 포토 스팟으로 바위에 걸터 앉아 인생샷을 남기기에도 좋은데요. 이곳은 이효리와 이진이 일출을 보았던 장소로 일출뿐 아니라 바위에서 내려다보는 전망이 무척 아름답습니다. 명상 바위에 오르면 발밑으로 내남면 비지리 학동마을의 다랭이논 풍경을 마주할 수 있죠.
진안, 용담섬바위
전북 진안군 안천면 안용로에 위치한 ‘용담섬바위’는 진안군 용담호와 금강이 마주하는 용담댐 언저리에 자리 잡은 섬바위입니다. 용담호는 금강 상류에 있는 다목적댐이 건설되면서 생긴 인공 호수인데요. 교량으로 댐 일주 도로가 연결되면서 드라이브 코스로 주목받기 시작했습니다.
특히 이곳은 그림 같은 자연 풍광으로 캠핑 여행객들 사이에서는 이미 유명한 곳입니다. 핑클 멤버들은 용담 섬바위를 보며 “여기 너무 비현실적이지 않냐”, “요정들이 사는 곳 같다”라고 말하기도 했는데요. 용담 섬바위는 아름다운 풍경 덕분에 영화나 드라마 촬영지의 배경이 되기도 했죠.
구산해수욕장
캠핑클럽 멤버들이 방문한 ‘구산해수욕장’은 경북 울진에 위치했습니다. 이곳은 깨끗한 바닷물과 넓은 백사장, 울창한 소나무 숲으로 이루어졌는데요. 백사장의 길이는 400m로 작지만 아름다운 해수욕장으로 조용한 휴양을 원하는 피서객들이 많이 방문하곤 합니다. 특히 구산해수욕장 내에는 ‘울진구산캠핑장’이 위치해있어 바다 풍경을 즐기며 캠핑을 즐기기에도 좋습니다.
영월, 법흥계곡
강원도 영월군에 위치한 ‘법흥계곡’은 캠핑클럽 멤버들이 캠핑을 마무리한 장소로 소개되었습니다. 법흥계곡은 사자산에서 발원해 법흥사 앞을 거쳐 주천강으로 흘러드는 계곡입니다. 맑은 물이 모여 1급수에서만 볼 수 있는 물고기들이 자라는데요. 법흥계곡 근처에는 수많은 캠핑장이 위치해있어 여름이면 더욱 인기 있는 여행지이기도 합니다.
댓글 많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