얼마 전에 우리나라에 커피 계의 애플이라고 불리는 미국의 블루 보틀이 들어와 대란을 일으켰죠? 강남에 미국의 유명 햄버거 가게 인앤아웃 팝업스토어가 들어와 엄청난 인파가 몰리기도 했었는데요. 이처럼 해외에서만 맛볼 수 있던 음식을 우리나라에서도 맛볼 수 있다는 것은 고마운 일이죠. 오늘은 더 이상 비행기 탈 필요 없이 우리나라에서도 찾아갈 수 있는 맛집들을 소개해드리려 합니다.
1. 싱가포르 점보 시푸드
싱가포르에 본점을 두고 있는 점보 시푸드는 우리나라에 갓 상륙한 따끈따끈한 레스토랑입니다. 싱가포르 여행을 다녀온 사람들은 여기서 먹은 음식을 최고라고 말하며 이걸 먹으러 다시 싱가포르에 가고 싶을 정도라고 하죠. 점보 시푸드는 칠리 크랩과 블랙 페퍼 크랩 요리가 간판 메뉴랍니다. 강남 도곡에 1호점을 냈으며, 매장은 싱가포르 현지 느낌을 그대로 살리는데 중점을 뒀답니다.
2. 대만 삼미 식당
대만 여행 가면 빼놓을 수 없다는 삼미 식당도 얼마 전 국내 상륙했죠. 어른 주먹 크기에 가까워 3개만 먹어도 배부르다는 대왕 연어 초밥이 이곳의 대표 메뉴입니다. 연어 초밥뿐만 아니라 생 연어 회, 장어덮밥, 닭꼬치, 두부 튀김 등 가성비 좋은 다양한 메뉴들도 만날 수 있죠. 강남을 시작으로 부산, 홍대, 신세계 강남에 이미 오픈을 했고 대구, 대전에도 오픈 예정이라 하니 전국 곳곳에서 만날 수 있을 것이랍니다.
3. 베트남 콩 카페
콩 카페는 베트남 내에서 스타벅스를 누르고 1위에 등극한 인기 카페입니다. 우리나라에 1호점인 연남점을 시작으로 이태원, 잠실점 등을 추가 오픈했죠. 베트남 현지 분위기를 그대로 느낄 수 있다는데요. 최근에는 국내 인기에 힘입어 동원 F&B와 콜라보해 코코넛라떼, 연유라떼를 출시하기도 했습니다. 이곳의 인기 메뉴는 달달한 코코넛 스무디 커피랍니다. 무더운 여름에 딱 어울리는 음료라고 하네요.
4. 미국 더 할랄 가이즈
할랄 가이즈는 무슬림뿐 아니라 모든 사람이 즐겨 먹을 수 있는 대중적인 맛의 할랄 푸드를 맛볼 수 있어요. 뉴욕 길거리 핫도그 노점에서 시작해 세계에서 가장 유명한 푸드트럭이자 외식 프랜차이즈가 된 곳이기도 하죠. 뉴욕 3대 스트리트 푸드를 즐길 수 있는 곳이랍니다. 할랄푸드가 우리에게 아직 낯설 수 있지만 친근하게 접근할 수 있답니다. 서브웨이처럼 재료를 골라 주문하고 계산하는 방식이라 본인의 입맛에 맞게 커스터마이징 가능합니다. 가성비도 좋아 사람들에게 인기가 많아요.
5. 이탈리아 지파시(G.Fassi)
이탈리아 3대 젤라또 집 중 하나인 지파시는 1880년부터 이어져오고 있는 정통 젤라또 집이랍니다. 우리나라에도 이미 지점이 전국적으로 많이 있는데요. 100이 훨씬 넘은 본사의 기술을 적용하였고, 한국인 입맛에 맞춘 독특한 신메뉴도 선보이고 있습니다. 리조는 쌀알이 그대로 씹히는 백미로 만든 젤라또로 지파시의 대표 메뉴죠. 지파시와 함께 3대 젤라또 집 중 하나인 ‘지올리띠’도 우리나라에 입점해 있으니 둘 다 가봐서 비교해보는 것도 좋겠네요.
6. 태국 나이쏘이
나이쏘이는 짠내투어 방콕 편에서도 나온 태국 3대 명물 갈비 국수 집이죠. 태국 내에서 한국인에 입맛에 맞는 음식을 팔기로 유명했던 맛집인데요. 식기부터 내부 디자인까지 태국 분위기를 물씬 느낄 수 있죠. 현재 서울 곳곳에 지점을 내 서울에서 쉽게 만날 수 있으며 갈비 국수는 물론 팟타이, 솜땀, 망고 빙수 등 다양한 태국 음식을 즐길 수 있습니다.
7. 홍콩 딤딤섬
홍콩은 딤섬으로 유명하죠. 딤딤섬은 홍콩에서도 전 세계 미식가로부터 최고의 딤섬집이라고 평가받는 곳인데요. 우리가 흔히 먹던 딤섬부터 창의적인 딤섬까지 다양한 딤섬을 맛볼 수 있답니다. 홍콩 본토의 정통적인 딤섬 맛을 구현하기 위해 홍콩에서 온 수십 년 경력의 전문 셰프들이 주방을 책임지고 있다고 합니다. 현재 대구점, 센텀시티점, 신세계 본점, 광주 신세계점에서 만날 수 있답니다.
8. 아이슬란드 누들 스테이션
누들 스테이션은 태국식 쌀국수 집이지만 아이러니하게 아이슬란드 맛집입니다. <꽃보다 청춘>에서 조정석이 극찬한 곳이기도 하죠. 사장님께서 아이슬란드에 다녀오신 후 전 세계 체인 1호점을 열었는데요. 아이슬란드에 다녀온 분들은 대부분 이 음식점을 알 정도로 유명하죠. 메뉴판도, 맛도 아이슬란드에 있는 누들 스테이션과 똑같고 아이슬란드보다 저렴하게 즐길 수 있다고 합니다. 이 맛을 그리워했던 분들은 이미 많이 방문하셨다죠. 어떤 맛인지 궁금하신 분들은 광화문에 위치해 있으니 방문해보시는 걸 추천합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