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교 중간고사가 끝나고, 어느덧 대학축제 기간이 다가왔습니다. 전국의 각 대학교에서는 시험과 과제로 바쁜 나날을 보낸 학생들을 위해 매년 이맘때쯤 축제를 기획하고 있는데요. 이미 수많은 대학에서 너도나도 유명 가수들을 섭외해 연말 시상식을 연상케 하는 화려한 라인업을 완성했죠. 올해는 어떤 스타들이 대학축제를 빛내줄까요? 대학생활의 꽃이자 모두가 손꼽아 기다린 2019년 대학교 축제 일정과 라인업을 소개합니다.
* 행사 일정과 아티스트의 라인업은 각 대학의 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도 있습니다.
1. 마산대학교
지난 6일 마산대학교 총학생회는 페이스북 페이지를 통해 마산대의 축제인 청우대동제의 개최 소식을 전했습니다. 마산대 총학생회에 따르면 축제는 오는 16일과 17일 이틀간 열린다고 하는데요. 16일에는 가수 청하가, 17일에는 마마무가 야외 특설무대에서 화려한 공연을 펼칠 예정이라고 합니다. 이와 함께 청하가 학생들에게 보내는 영상 편지를 공개해 화제가 되기도 했죠.
2. 인하대학교
인하대학교의 축제인 인-사이더는 오는 15일부터 17일까지 열리는데요. 핫한 스타들이 무대에 오를 예정이라 화제가 되고 있습니다. 15일에는 가수 나플라, pH-1, 그루비룸이 공연을, 16일에는 볼빨간사춘기와 혁오 밴드, 17일에는 위너와 싸이가 각각 무대에 오르죠. 이번에 처음으로 인하대 재학생의 우선 입장이 가능한 제도를 시행한다는데요. 무대 바로 앞 재학생존을 제외한 구역에서는 모든 사람이 자유롭게 공연 관람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3. 국민대학교
고등 래퍼 팬들을 깜짝 놀라게한 국민대학교의 축제 라인업도 화제입니다. 국민대 총학생회는 지난 2일 페이스북으로 대동제의 라인업을 공개했는데요. 특히 엠넷의 인기 프로그램이었던 고등 래퍼 출신의 가수들을 초청해 눈길을 끌었습니다. 오는 14일에는 고등래퍼 출신 가수 김하온과 이로한, 마마무가 15일에는 샘킴, 길구봉구, 볼빨간사춘기가 공연을 펼칠 예정이죠.
4. 홍익대학교
홍익대학교도 앞서 소개한 대학들 못지않게 화려한 축제 라인업으로 관심을 끌고 있는데요. 지난 8일 한 카페에는 실시간 홍대 축제 라인업이라는 제목의 게시글이 올라왔습니다. 작성자는 학생총회 때 공개된 것이라며 축제에 방문하는 가수들의 명단을 공개했죠. 15일에는 빈지노와 레드벨벳이 참여해 공연을 펼칠 예정이라고 합니다. 16일에는 10cm와 잔나비, 싸이가 방문하며 마지막으로 17일에는 윤하, 다이나믹듀오가 열띤 무대를 선사한다니, 놓칠 수 없겠죠?
5. 단국대학교 죽전, 천안캠퍼스
경기도 용인에 위치한 단국대학교 죽전캠퍼스는 오는 14일부터 16일까지 총 3일간 단페스타 축제를 진행합니다.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역시나 역대급 라인업을 자랑하는데요. 14일에는 w24와 청하, 10cm의 공연이 예정되어 있죠. 15일에는 여자 아이들, 정승환, 혁오밴드가 16일에는 후디와 사이먼도미닉, 박재범이 축제의 끝을 장식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죽전에 이어 천안캠퍼스에서도 유명 가수들이 대거 출연한다고 하는데요. 천안캠퍼스에 따르면 축제의 문을 여는 첫날인 14일에는 헤이즈, 둘째 날인 15일에는 펀치와 현아가 캠퍼스를 찾을 예정입니다. 마지막 날인 16일에는 식케이와 pH-1, 에픽하이가 핫한 무대를 꾸민다고 하네요.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