날씨가 더워지면서 여름휴가를 계획하고 계시는 분들이 많을 듯합니다. 시원한 계곡에서 시간을 보내기 좋은 날씨인데요. 계곡은 여름철 빼놓을 수 없는 휴가지이죠. 오늘은 당일치기로 방문하기 좋은 서울 근교 계곡을 소개하려고 합니다. 과연 어디일지 함께 살펴보도록 하죠.

우이동계곡




서울 강북구 ‘우이동 계곡’은 도봉산과 북한산 사이의 계곡입니다. 북한산 자락에 위치한 우이동 계곡은 도심 가까운 곳에 위치한 유원지인데요. 계곡으로 주변에 음식점들도 많아 시원한 계곡물에 발 담그고 백숙을 먹기에도 좋은 곳이죠. 부담 없이 방문하기 좋은 곳으로 수심이 얕아 아이들이 놀기에도 좋은 계곡입니다. 물놀이와 함께 든든한 보양식, 등산하기에도 좋은 장소이죠.

송추계곡




경기 양주시 장흥면에 위치한 ‘송추계곡’은 북한산국립공원에 속하는 곳입니다. 오봉산 기슭에 약 4km에 걸쳐 이어지는 계곡인데요. 울창한 숲 사이로 맑은 계곡이 흐르고 있어 자연 경관 역시 뛰어난 곳입니다. 상쾌한 공기를 마시며 둘레길을 따라 산책을 하기에도 좋은 곳이죠. 수심이 얕고 평평한 계곡으로 아이들이 놀기에도 좋아 가족 단위의 여행객들에게도 추천합니다.

어비계곡





경기 가평군 설악면의 ‘어비계곡’은 유명산 휴양림 인근 계곡입니다. 어비계곡은 수심이 깊지 않기 때문에 아이들과 함께 물놀이를 즐기기에도 좋은데요. 도심 속을 벗어나 뛰어난 자연 경관에 기분 좋아지는 곳이입니다. 등산을 할 수도 있으며 계곡을 따라 캠핑장이 위치해있어 더욱 풍성한 시간을 보낼 수도 있습니다.

명지계곡



경기도 가평군 북면에 위치한 ‘명지계곡’은 서울 근교 대표적인 계곡으로 유명합니다. 명지산과 화악산에서 흘러내린 물이 만나 28km의 긴 계곡을 만들어낸 곳이 바로 명지계곡인데요. 물이 맑고 깨끗하여 물놀이를 즐기기 제격인 곳이죠. 아이들이 놀 수 있는 곳부터 다이빙을 할 수 있는 곳까지 수심이 다양한 편입니다. 계곡 위쪽에는 오토캠핑장이 자리하고 있어 캠핑을 하기에도 좋은 장소이죠.

백운계곡




경기도 포천시 이동면에 위치한 ‘백운계곡’은 광덕산과 백운산 정상에서 흘러내린 모인 물이 모여 10km에 걸쳐 발달한 계곡입니다. 백운계곡은 특히 백운계곡은 물이 맑기로 유명한 계곡으로 물 속히 훤히 보일 만큼 투명한 물빛을 자랑하는데요. 계곡 주변으로 그늘막이 형성되어 있어 더욱 시간을 보내기 좋으며 백운계곡캠핑장도 위치해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