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장훈은 연예계 대표 미식가로 알려졌습니다. 그는 정형돈과 함께 맛집 소개 방송 ‘여기고’의 MC를 맡기도 했는데요. 오늘은 서장훈이 추천한 맛집을 소개하려고 합니다. 과연 어디일지 함께 살펴보도록 하죠.

계식당

압구정 로데오거리에 위치한 ‘계식당’은  닭 요리 전문점입니다. 이곳에서는 다양한 부위의 닭고기를 맛볼 수 있는데요. 닭 목살이 대표 메뉴이며 안창살, 연골살, 허벅지살 등 닭 특수부위를 선보이는 곳이죠. 가게의 한쪽 벽면에는 수많은 연예인들의 싸인을 볼 수 있는데요. 수많은 연예인들이 다녀간 곳이기도 합니다. 계식당에서는 치즈 퐁듀, 또띠아와 함께 더욱 특별한 맛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뽀빠이분식

잠실에 위치한 ‘뽀빠이분식’은 서장훈이 방송에서 추천한 맛집으로 알려졌습니다. 이곳은 장미상가에 위치한 곳으로 1983년에 문을 연 추억의 장소이기도 합니다. 이곳의 대표 메뉴는 즉석떡볶이로 쫄면과 라면을 합친 ‘쫄라’가 유명한데요. 볶음밥까지 푸짐하게 즐길 수 있죠. 방문객들은 ‘쫄라와 볶음밥은 이곳에서만 맛볼 수 있는 시그니처 메뉴’, ‘진짜 저렴하고 맛있어요’, ‘엄청 오래된 맛집이죠’ 등의 후기를 남겼습니다.

남해바다마차

석계역 인근에 자리한 ‘남해바다마차’는 서장훈의 단골집으로 알려진 곳입니다. 이곳은 해산물 전문 식당으로 다양한 해산물을 맛볼 수 있는데요. 다양한 해산물들을 신선하게 맛볼 수 있어 유명한 곳이기도 합니다. 방문객들은 ‘갈 때마다 신기한 해산물 먹는 재미가 있어요’, ‘엄청 싱싱해요’, ‘설명이 필요 없는 곳’ 등의 후기를 남겼습니다.

엉짱윤치킨

목동에 위치한 ‘엉짱윤치킨’은 서장훈이 극찬한 닭강정집입니다. 백윤희 대표가 전국의 택배 가능한 닭강정을 모두 먹어본 후 소스 개발만 3년을 진행했다고 하는데요. 매장 방문과 택배가 가능한 닭강정입니다. 엄청난 인기에 무려 300통 넘게 전화해서 겨우 연결되었다는 후기도 볼 수 있는데요. 쫄깃하고 바삭한 맛이 특징이며 치밥하기에도 좋은 닭강정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