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더위가 꺾인 요즘 선선해진 날씨 덕분에 나들이를 떠나기 좋습니다. 사람 많고 북적이는 장소는 피해 한적하게 시간 보내기 좋은 장소들로 떠나곤 하는데요. 차박의 인기처럼 잠시 차를 세우고 피크닉을 즐길 수 있는 ‘차크닉’ 역시 인기이죠. 오늘은 자연 풍경 속에서 차크닉하기 좋은 여행지를 소개하려고 합니다. 과연 어디일지 함께 살펴보도록 하죠.

안산 탄도항

출처 : 인천일보
출처 : 오마이뉴스

안산 ‘탄도항’은 일몰 명소로 유명한 곳입니다. 해가 질 무렵 풍력발전기를 배경으로 인생샷을 남기기 충분한 곳인데요. 이곳은 차크닉을 즐기기에도 좋은 장소입니다. 인근에 매점과 산책로도 있어 하루를 보내기에도 좋은데요. 노상주차장에 주차할 수 있지만 주말이면 관광객들이 많아 주차가 쉽지 않다는 후기들이 많습니다.

화성 기천저수지

출처 : instagram@_bliss__xo
출처 : instagram@ins_eun93

화성의 ‘기천저수지’는 차박의 성지로 알려진 곳입니다. 서울 근교 취사 가능한 곳으로 1만 5천 원의 요금을 받고 있습니다. 저수지를 바라보며 물멍을 때릴 수 있는 곳으로 한적한 시간을 보낼 수 있는데요. 원래 낚시를 할 수 있는 곳이었지만 캠핑 장소로 입소문이 나며 차박을 위해 많은 여행객들이 찾는 장소로 자리 잡았죠.

충주 수주팔봉

출처 : 문화일보
출처 : instagram@__gyeom_s
출처 : 충정투데이

충주의 ‘수주팔봉’은 차박러들 사이에서 인기를 끌고 있는 차크닉 장소입니다. 특히 이곳은 노지 캠핑의 성지라고 알려진 곳인데요. 여덟 개 봉우리가 떠오른 것 같다고 해 ‘수주팔봉’이란 이르밍 붙었는데요. 앞뒤로 강과 산을 끼고 있어 풍경이 무척 좋은 곳이죠. 주변에는 출렁다리와 전망대가 위치해있어 함께 방문하기에도 좋습니다.

양양 물치해변

출처 : 뉴스로
츨처 : 중앙일보

양양의 ‘물치해변’은 차박러들 사이에서 유명한 오션뷰 차박 장소입니다. 물치해변 주차장에서 바로 탁 트인 오션뷰를 감상할 수 있는데요. 특히 이곳은 바다 전망뿐 아니라 주차장 내 공용 화장실이 있어 더욱 편리한 시간을 보낼 수 있는데요. 취사는 금지이기 때문에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인근에 회 센터, 편의점, 식당, 카페 등이 위치해있죠.

경주 풍력발전소

출처 = instagram@lovely._.jjin

경주시 양북면에 위치한 ‘풍력발전소’는 차크닉을 즐길 수 있는 명소로 알려졌습니다. 산 정상부에서 탁 트인 풍경을 바라보며 시간을 보내기 좋은 곳으로 유명한데요. 하지만 텐트 설치 및 취사, 야영은 금지되고 있어 참고할 필요가 있죠. 산 정상부까지 오르는 길에 경사 구간과 커브 구간이 심하기 때문에 운전 시 주의해야 합니다. 이곳은 전망대, 산책로, 피크닉 테이블 존 등 방문객을 위한 편의 시설 또한 잘 갖춰져 있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