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해는 자연 풍광이 뛰어난 국내 여행지로 손꼽히는 곳입니다. 그중 드넓은 바다를 바라보며 달리는 해안 드라이브 역시 빼놓을 수 없는데요. 오늘은 남해안의 드라이브 코스를 소개하려고 합니다. 어떤 풍경을 지니고 있을지 함께 살펴보도록 하죠.

물미해안도로

출처 : 국민일보
출처 : 연합뉴스
출처 : 경북일보

‘물미해안도로’는 삼동면 물건마을과 미조면을 잇는다고 해 붙여진 이름입니다. 에매랄드 빛 남해의 바다와 단풍이 내려 앉은 산을 지나는 이 도로는 남해의 대표적인 드라이브 코스로 손꼽히는데요. 구불구불한 도로를 따라 남해의 수려한 자연 풍경을 즐길 수 있죠. 물미해안도로는 상주 은모래 비치, 송정 솔바람 해수욕장, 남해 물건리 방조어부림 등 다양한 명소를 지나 함께 여행을 즐기기에도 좋습니다.

이순신호국로

출처 : 남해신문
출처 : GS건설

남해군 고현면과 하동군 금남면을 잇는 ‘이순신호국길’은 드라이브하기 좋은 코스입니다. 웅장한 노량대교의 풍경이 인상적인데요. 이순신호국길은 관음포전망대에서 남해대교를 거쳐 하동군 금남면사무소까지 드라이브를 즐기기 좋아 인기가 높습니다. 특히 이 거리는 해 질 무렵이면 남해안의 낙조를 만날 수 있어 더욱 아름답죠.

동대만 해안도로

출처 : 남해군청

‘동대만’은 경남 사천시와 남해군 창선도 사이에 있는 깊은 만입니다. 창선도는 남해군을 구성하는 대표적인 섬 중 하나인데요. 사천에서 창선, 삼천포대교를 넘어 남해로 들어와 동부대로를 타고 달리면 왼쪽에 갯벌이 펼쳐져 있죠.  동대만 해안을 따라 약 14km 정도 시원하게 달리며 창선도와 삼천포의 풍경을 만날 수 있는 도로입니다. 특히 초양도의 초양휴게소에서 바라보는 삼천포대교 일대 조망이 무척 아름답죠.

남면해안도로

출처 : instagram@he_0___
출처 : 남해 공식블로그
출처 : 남해군청

남면 해안도로는 남해의 대표적인 여행지인 가천다랭이마을의 풍경과 함께 평산항, 사촌해변, 앵간만 등이 펼쳐지는 드라이브 코스입니다. 이곳은 ‘한국의 아름다운 길 100선’에 선정되기도 했는데요. 출발점은 서상합니다. 도로를 달리다보면 남해바래길 1코스가 시작되는 평산항을 지나게 되죠. 평산항에서 사촌해변으로 이어지는 길은 산비탈에 도로가 나 있어 가을 분위기를 물씬 풍기곤 합니다.

자란마루길

출처 : 로드프레스

출처 : instagram@jihye__p

‘자란마루길은’ 고성의 대표적인 섬인 자란도를 바라보며 달리는 해안도로입니다. 상족암군립공원부터 시작되는 이 도로는 파도가 만들어낸 해식동굴과 수많은 섬들의 풍경이 매력적인 코스인데요. 자란마루길을 달리다 탁 트인 풍경을 감상하고 싶다면 고성 공룡박물관 전망대에 방문하는 것도 좋습니다. 이곳에서는 남해안의 한려해상을 한눈에 담을 수 있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