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캉스를 위해 알아두면 좋은 호텔 서비스
거창한 계획도 항공권도 캐리어도 필요 없이 가까운 도심에서 편안하고 고급스러운 휴식을 취할 수 있는 ‘호캉스(호텔+바캉스)’가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호텔은 고급 서비스를 받으면서 레스토랑, 수영장, 스파 등을 한곳에서 이용할 수 있어 최적의 휴식 장소로 손꼽히죠. 특히 좋은 호텔일수록 제공하는 서비스가 참 다양하고 좋은 것들이 많은데요. 숙박하려고 하는 호텔 서비스에 대한 정보를 제대로 알고 이용하는 것이 알찬 투숙을 하는 것이라 할 수 있겠죠. 다음은 호캉스를 즐기기 전 미리 알아두어야 할 호텔 서비스 10가지를 소개해 드립니다.
1. 짐 보관 서비스
대부분 호텔은 고객이 투숙하는 중이나 혹은 체크아웃을 하기 전에 본인의 짐을 맡길 수 있는 서비스를 무료로 제공합니다. 다음날 근처에 식당을 간다거나, 혹은 외부에 볼일이 있을 때 무거운 짐을 들고 다닐 것이 아니라 호텔에 짐을 맡겨두고 이동하면 됩니다. 보통 짐을 보관해주는 곳은 호텔 로비의 입구 쪽에 있는 벨 데스크나 컨시어지에 맡기면 됩니다. 짐을 맡긴 후에는 ‘보관증’을 꼭 챙겨야 한다는 점도 잊지 마세요.
2. 픽업 샌딩 서비스
호텔에 도착하기 전에 미리 요청을 해두면 전용 리무진 등으로 호텔이나 원하는 목적지로 이동해주는 픽업, 샌딩 서비스를 받을 수 있습니다. 물론 비용이 청구되는 유료 서비스인데요. 자가용을 이용할 수 없거나 많은 짐이 부담일 때 이용하면 도움이 되겠죠.
3. 세탁 서비스
호텔에서 투숙을 할 때 옷이 더러워졌는데 세탁이 필요할 경우 세탁 서비스를 이용하면 되는데요. 객실 내에 비치된 세탁 의뢰서에 필요 사항을 기재한 후 세탁물을 세탁용 비닐백에 넣어 객실 내에 두거나 프런트에 맡기면 됩니다. 시간이 촉박한 고객을 위해 특급 세탁 서비스도 제공하고 있으나, 요금은 비싼 편이므로 먼저 비용에 대해 문의를 하는 것이 좋습니다.
4. 셔틀버스 운행 서비스
호텔에서 호캉스를 즐긴다면 꼭 셔틀버스의 운행 여부와 노선을 챙기는 것이 좋습니다. 출발지에서 호텔까지 이동할 때 굳이 택시나 지하철 등 다른 교통수단으로 비용을 지불할 필요가 없기 때문인데요. 무료 셔틀버스 이용은 호텔 투숙객에 한하며, 호텔에 따라 유료 서비스로 사전 예약이 필요할 수도 있어요. 셔틀버스는 항상 대기하고 있는 것이 아니라 일정 시간 간격으로 순환하기 때문에 운행 노선과 스케줄을 꼭 알아두는게 좋다고 합니다.
5. 펫 프렌들리 서비스
반려동물을 가족처럼 생각하는 ‘펫팸족’이 늘어남에 따라 반려동물과 함께 호텔로 휴가를 떠나는 이들도 자연스럽게 많아지고 있죠. 반려동물과 함께 투숙하는 것에 대해 인색했던 호텔업계는 최근 이러한 추세에 따라 반려동물 숙박을 허용하는데 더해 반려동물 전용 침대와 장난감, 간식, 배변 패드를 제공하는 등 반려동물 편의 증진에 힘을 쏟고 있는데요. 물론 펫 프렌들리 서비스를 제공하는 호텔인지는 사전에 미리 확인을 해야 하죠.
6. 컨시어지 서비스
호텔에 투숙하는 동안 모르는 것이 있다면 컨시어지 서비스를 이용하면 되는데요. 호텔 시설 안내부터 각종 문의사항에 응대하는 서비스로 교통, 관광지, 쇼핑 등 정보를 안내하기도 하고 식당, 공연 티켓, 렌터카 등의 예약을 대행하기도 합니다. 기본적으로 고객이 원하는 것 중에서 호텔에서 해줄 수 있는 대부분의 것을 제공해주는 서비스를 총칭하는 것으로 언제든 요청해서 문의하면 됩니다. 하지만 호텔의 규모에 따라 서비스가 제공되지 않는 곳도 있다고 합니다.
7. 턴다운 서비스
턴 다운 서비스는 취침 전 침구류와 어메니티를 다시 세팅해주는 청소 서비스인데요. 객실에 대해 간단한 정비를 하는 클린 서비스와는 구분이 됩니다. 호텔 객실에서 1박 이상을 하면 대부분의 특급호텔에서는 이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데요. 비용은 무료입니다. 호텔에서 즐거운 시간을 보낸 후 청결한 시트에서 잠들고 싶을 때 턴 다운 서비스를 요청해보세요.
8. 자녀 돌봄 서비스
모처럼 떠난 즐거운 호캉스에서 육아로부터 해방되는 방법이 있습니다. 우리나라 사람들의 정서상 자신의 아이를 남에게 맡기는 것이 쉬운 일은 아니지만, 만약 상황이 여의치 않다면 자녀 돌봄 서비스를 제공하는 호텔도 있다는 것을 알아두면 좋겠죠. 전문 베이비시터와 함께 호텔 객실이나 호텔 시설 등 안전한 장소에서 유익한 시간을 보내는 서비스인데요. 자녀와 동반하는 고객들을 위해서 호텔이 제공하는 유료 서비스로 물론 시간 당 해당하는 추가 비용을 지불 해야 합니다.
9. 다림질 서비스
대부분 호텔은 유료로 세탁과 다림질을 맡길 수 있는 서비스를 권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직접 다림질을 하고 싶다면 호텔 프런트에 요청해 다리미와 다리미 대를 빌릴 수도 있죠. 호텔 투숙 중 중요한 모임이 있거나 구겨진 옷에 대한 다림질 서비스를 받을 수 있는데, 이때 세탁 서비스는 함께 제공되지 않습니다.
10. 모닝콜 서비스
모닝콜 서비스는 일반적으로 아침에 잠에서 깨는 것을 목적으로 호텔에서 지정된 시간에 객실로 전화를 걸어주는 서비스입니다. 늦잠에 대한 걱정 없이 원하는 시간에 기상하고 싶은 고객을 위한 서비스로 특히 아침잠이 많아서 호텔 조식 시간에 맞춰서 일어나기 어렵다면, 이럴 때는 호텔 프런트에 모닝콜을 요청하면 됩니다. 객실 호수와 원하는 시간을 이야기하면 다음날 원하는 시간에 전화를 걸어주기 때문에 굉장히 편리한 서비스죠.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