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SNS에서 마치 외국같은 풍경으로 인기를 끌고 있는 경기도 여행지가 있습니다. 바로 경기도 시흥인데요. 서울 근교 여행지로도 추천할만 한 곳으로 다양한 여행지에 방문할 수 있습니다. 과연 어떤 곳일지 ‘시흥의 재발견’이라 불리는 여행지들을 함께 살펴보도록 하죠.
배곧한울공원
시흥의 ‘배곧한울공원’은 이국적인 공원으로 주목받고 있습니다. 배곧한울공원은 바닷가를 따라 12km나 이어진 대규모 수변생태공원인데요. 해수풀장, 갯벌체험장, 갯벌탐방로 등이 조성돼있습니다. 해수풀장은 야자수가 심어져 더욱 이국적인 분위기를 풍기고 있는데요. tvN 드라마 <청춘기록>의 촬영지로 알려지면서 더욱 입소문 나기 시작했죠. 배곧한울공원은 낙조 명소로 알려진 곳으로 노을 때를 맞춰 방문하면 더욱 멋진 풍경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웨이브파크
시흥시 시화호 거북섬 일대에 위치한 ‘웨이브파크’는 세계 최대 규모이자 아시아 최초 인공서핑 복합테마파크입니다. 이곳은 축구장 5배 크기로 조성되었으며 서핑 이외에도 인공 스킨스쿠버 다이빙, 스노클링 존, 파도 풀 등 다양한 어트랙션 코스가 조성되었습니다. 이외에도 인공 라군에는 카약, 스노클링, 수상 카라반, 수상바이크 등 다양한 해양 스포츠를 즐길 수 있죠.
바다에서만 즐길 수 있었던 서핑을 수도권에서도 즐길 수 있게 된 것인데요. 초급자도 서핑 강습을 받을 수 있기 때문에 부담 없이 도전해볼 수 있죠. 특히 노을 지는 시간에 방문하게 된다면 더욱 이국적인 풍경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서핑 이용 요금은 파크 이용권을 포함하여 4만 5천 원부터 7만 원, 서핑 강습은 7만 5천 원부터 9만 5천 원입니다.
서핑장뷰 카페
거북섬이 시흥의 핫플레이스로 떠오르며 주변 카페들도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바로 시흥에서만 만날 수 있는 ‘서핑장 뷰’를 감상할 수 있는 곳들인데요. 거북섬에 위치한 ‘르폴로’는 브런치를 즐길 수 있는 카페입니다. 눈앞으로 펼쳐진 풍경 덕분에 더욱 만족스러운 시간을 보낼 수 있죠. 노을 지는 시간에 방문하는 걸 추천합니다.
‘카페 웨이브’는 서핑장이 한 눈에 들어오는 곳입니다. 테라스에 앉아 시원한 풍경을 감상할 수 있는 곳으로 인기를 끌고 있는데요. 다양한 베이커리와 음료 등을 즐길 수 있죠. ‘랑데자뷰’도 서핑장 뷰를 감상할 수 있는 카페입니다. 랑데자뷰는 제주도 분위기를 풍기는 카페로 유명한데요. 이국적인 풍경과 어우러져 더욱 분위기 있는 곳이죠.
시화나래휴게소달전망대
거북섬에서 대부도 방향으로 향하는 길에 위치한 ‘시화나래휴게소달전망대’에서는 75m 높이에서 바다 풍경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전망대에는 유리데크로 이루어진 부분이 있어 투명한 바닥을 볼 수 있는데요. 은근 아찔한 기분이 들기도 하죠. 전망대와 함께 ‘시화방조제’에서 탁 트인 풍경을 바라보며 산책을 하는 것도 좋습니다.
댓글 많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