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가장 인기 있는 동네 중 한 곳으로 ‘성수동’을 손꼽을 수 있을 듯합니다. 트렌디한 가게들과 수많은 맛집, 카페 등으로 유명한데요. 서울숲이 인근에 있어 피크닉을 즐기거나 산책을 하기에도 좋죠. 오늘은 요즘 가장 핫하다는 성수동 핫플레이스를 소개하려고 합니다. 과연 어디일지 함께 살펴보도록 하죠.

성수미술관

출처 : instagram@dabi__i

출처 : instagram@byul_kk

‘성수미술관’은 그림을 그릴 수 있는 카페입니다. 전지 크기의 켄트지와 아크릴 물감, 붓 등 그림을 그릴 수 있는 모든 도구가 제공되는데요. 이색 데이트로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2시간 동안 이용할 수 있으며 밑그림이 그려져 있어 부담 없이 누구나 그릴 수 있죠. 현재 서울 외에도 제주, 천안, 광주 등 다양한 지역에서 성수미술관에 방문할 수 있습니다.

카페 아르코

출처 : instagram@jinheecco

카페 ‘아르코’는 외관부터 눈에 띄는 인테리어를 지닌 카페입니다. 카페 앞 테라스에는 야외 테이블이 놓여 있어 요즘 같은 날씨에 방문하기 좋은데요. 다양한 베이커리류와 디저트가 준비되어 있으며 브런치를 즐기기에도 좋습니다. 2층에는 편집샵 쎈느가 위치해있습니다. 방문 시에는 지도에 ‘쎈느’를 검색해야 합니다.

서울앵무새

출처 : instagram@babyhwing

출처 : instagram@x_jeong_x

‘서울앵무새’는 베이커리 카페로 요즘 가장 핫한 성수동 카페가 아닐까 싶습니다. 이곳의 대표적인 메뉴는 다양한 종류의 퀸아망인데요. 비주얼만으로도 달콤함이 전해지곤 하죠. 특히 서울앵무새에서는 접시에 원하는 그림을 그릴 수 있어 더욱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색다른 재미와 함께 카페 곳곳 사진 찍기 좋은 공간들이 있어 더욱 재미난 시간을 보낼 수 있죠.

카페노티드

도넛 맛집으로 유명한 ‘카페 노티드’를 성수에서도 만나볼 수 있게 되었습니다. 카페 노티드는 피치스와 함께 협업 매장을 열었는데요. 분홍색 외관이 멀리서도 눈에 띄는 곳이죠. ‘카페 노티드’라는 브랜드답게 역시 성수점을 오픈하자마자 큰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귀여운 곰돌이 모양의 얼음이 올려진 커피와 달콤한 도넛의 조화는 두말할 것도 없죠.

성수명당

‘성수명당’은 제철 메뉴들로 가득한 하이엔드 술집입니다. 다채로운 음식 구성으로 인기를 끌고 있는데요. 주요 메뉴는 생참치연어 김밥, 고등어 봉초밥과 함께 화려한 비주얼을 자랑하는 살치살 스테이크입니다. 분위기는 물론 음식 맛이 훌륭해 방문객들의 후기 역시 좋은 편인데요. 방문객들은 ‘맛도 분위기도 너무 좋았던 곳’, ‘언제 와도 만족하는 곳’, ‘예약하고 방문하면 안 기다리고 입장할 수 있어요’ 등의 후기를 남겼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