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말이면 서울 근교로 나들이를 떠나시는 분들이 많을 듯합니다. 일산은 서울과도 가까운 편이라 근교 여행을 즐기기에도 좋은데요. 오늘은 주말 나들이 장소로 인기 있는 일산 가볼 만한 곳을 소개하려고 합니다. 과연 어디일지 함께 살펴보도록 하죠.

일산 가로수길

일산 가로수길은 마치 작은 유럽 속에 온 듯한 분위기를 자아내는 공간입니다. 쇼핑, 맛집, 카페 등을 한 번에 즐길 수 있는 복합상가인데요. 푸른색 지붕 덕분에 ‘산토리니’를 떠올리기도 하죠. 특히 해가 질 무렵이면 이국적인 건물과 일몰의 조화가 무척이나 아름다운 곳인데요. 화려한 야경을 만날 수도 있습니다. 일산 가로수길과 함께 인근 아쿠아플라넷, 일산 호수공원 등과 함께 방문하는 걸 추천합니다.

일산 호수공원

일산 호수공원은 일산의 대표적인 명소로 알려졌습니다. 잔잔한 호수와 화려한 야경으로 시민들의 휴식처 역할을 하는 장소이죠. 일산 호수공원은 규모가 큰 노래하는 분수와 ‘고양국제꽃박람회’가 열리는 장소로도 유명한데요. 호숫가를 따라 산책하기에도 좋으며 자전거 전용도로가 있어 다채로운 시간을 보낼 수 있습니다. 일산에 방문한다면 일산 호수공원은 빼놓을 수 없는 장소가 아닐까 싶습니다.

원당 종마목장&서삼릉

원당 종마목장‘은 한국마사회에서 운영하는 곳으로 관광을 목적으로 하는 시설은 아닙니다. 때문에 관광객을 위한 특별한 프로그램은 없는데요. 그럼에도 불구하고 말과 자연이 어우러지는 풍경 속에서 산책하기 좋은 곳으로 방문객들의 발길이 이어지고 있죠. 인근에는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으로 등재된 ‘서삼릉’이 자리하고 있어 함께 방문하기에도 좋습니다. 두 곳 모두 산책하기 좋은 장소이죠.

행주산성

행주산성은 권율 장군과 선조들이 왜군을 상대로 싸워 승리를 이룬 행주 대첩으로 알려지게 되었습니다. 행주대첩은 임진왜란 3대 대첩 중 하나로 하루 동안 7차례의 싸움이 벌어졌던 치열한 전투인데요. 현재 이곳은 근교 나들이 장소로 사랑받는 장소입니다. 경치가 좋고 전망대까지 산책할 수 있는 둘레길이 잘 갖춰져 있는데요. 방화대교와 한강, 북한산까지 아름다운 도심의 풍경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포레스트 아웃팅스

일산 ‘포레스트아웃팅스‘는 마치 식물원에 온 듯한 분위기를 자아내는 카페입니다. 이곳은 대형 규모의 카페로 카페 내부 조경이 잘 되어 있으며 분수대가 놓여있기도 합니다. 카페 안 실내 숲을 만날 수 있는데요. 이국적인 인테리어까지 더해져 사진 찍기에도 좋은 곳이죠. 포레스트아웃팅스는 주말이면 방문객들로 북적일 만큼 인기 있는 일산의 대표적인 카페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