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행기 여행에서 빼놓을 수 없는 즐거움은 바로 기내식입니다. 길고 긴 지루한 비행시간에서 기내식은 새로운 자극을 주기에 충분하죠. 항공사나 각 노선마다 특색 있는 기내식을 제공하기 때문에 어떤 메뉴가 나올지 기대하는 재미도 쏠쏠한데요. 오늘은 맛있다고 소문난 항공사별 기내식 메뉴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아시아나 항공

출처- instagram @wlsju_da, janey_y

한국인들에게 한식은 언제 어디서나 먹을 수 있는 음식이지만, 하늘 위에서 만나는 한식은 더 귀하게 느껴집니다. 아시아나항공의 기내식 중 가장 인기가 많고 대표적인 메뉴는 단연 불고기 쌈밥이라 할 수 있는데요. 여러 종류의 쌈 채소와 쌈장, 짭짤하면서도 달콤한 불고기, 밥, 맑은 된장국으로 구성되어 있죠. 비록 양은 적지만, 입안 가득 풍성한 만족을 주는 쌈은 포만감을 한껏 끌어올린다고 하네요. 플레이팅도 쌈이 롤케이크처럼 예쁘게도 말려져 나와 눈을 즐겁게 해주죠.

터키 항공

출처- instagram @jin_ketolife

이코노미석 기내식 평가 상위권에 속하는 터키 항공. 비행기 이륙 전부터 기내식 메뉴판을 배부해 준답니다. 터키항공이 기내식에 특별히 신경 쓰고 있다는 것을 보여주는 것인데요. 소고기 요리, 파스타, 야채가니쉬 모두 평균을 웃도는 맛이라고 해요. 이외에도 터키식 푸딩, 케이크 등 디저트들도 현지 식당 못지않은 퀄리티라고 하네요. 맛뿐만 아니라 비주얼이 예쁘기로도 유명합니다. 이코노미석의 일회용 식기도 예쁜 유선형의 그릇에 레스토랑 못지않은 플레이팅을 선보이고 있죠.

루프트한자 항공

출처- instagram @avidtraveler_gy

독일의 항공사인 루프트한자는 닭, 소, 돼지고기, 소시지 등을 사용한 다양한 기내식을 제공하고 있는데요. 인천에서 출발하는 노선의 경우 닭갈비, 제육볶음, 소불고기 등 다양한 한식 메뉴를 선보이기도 해요. 한편, 유럽 내부 또는 아프리카, 중동지역으로 날아갈 때는 샌드위치를 주로 제공하며 맥주의 나라답게 기내식에 프리미엄 필스너 맥주인 바르슈타이너 등의 맥주가 제공된다고 합니다. 독일 최대 축제인 옥토버페스트 기간에는 옥토버페스트 특별식으로 전통 소시지 등이 준비된다고 하니 하늘 위의 작은 독일이라고 해도 될 것 같네요.

에미레이트 항공

전 세계에서 가장 규모가 큰 항공사로 알려진 에미레이트 항공은 기내식의 고급스러움도 남다른데요. 아랍계 항공사인 만큼 메뉴 역시 돼지고기를 제외한 소, 닭, 양고기, 생선 위주로 구성하고 있어요. 에미레이트 항공 기내식의 후기를 찾아보면 ‘최고의 기내식이다’, ‘기내식이 기다려지긴 처음이다.’ 등과 같은 찬사를 쉽게 찾아볼 수 있을 만큼 만족도가 높은 편인데요. 페르시아 치즈가 들어간 송로버섯이나 닭, 오리 가슴살 데리야키 등 레스토랑이 부럽지 않은 주메뉴부터, 사이드로 나오는 샐러드나 면류는 물론 제과점 뺨치는 케이크나 호두 바게트 등이 훌륭하다고 합니다. 깔끔한 플레이팅과 꼼꼼한 구성 그리고 수준 높은 맛까지, 칭찬이 줄을 잇는 이유를 알 것 같네요.

타이 항공

출처- instagram @kko.nyong, babyeehye_

타이 항공의 기내식은 전통적인 태국 로컬푸드를 맛볼 수 있어 동남아 음식을 좋아하는 분들의 만족도가 높은 편인데요. 무려 수상 경력까지 보유한 이코노미석의 기내식은 신선한 제철 농산물을 사용하고 있으며 태국 국왕이 설립한 비영리단체인 로열 프로젝트 재단으로부터 검수를 받고 있다고 합니다. 새우가 들어간 시푸드 파스타와 비프 라이스 등 태국의 맛을 외국인의 입맛에도 잘 맞게 적절히 잘 퓨전 해서 향신료가 낯선 사람도 거리낌 없이 먹을 수 있다는 좋은 평가를 받고 있죠.

캐세이퍼시픽 항공

출처- instagram @le_foodgram, k.yi

미식의 도시 홍콩의 항공사인 캐세이퍼시픽. 인천에서 출발하는 노선의 경우는 라이스와 파스타 메뉴를 주력으로 제공하고 있으며, 그 외 노선에 따라 동남아식, 중식 등의 다양한 메뉴를 선보이고 있는데요. 캐세이퍼시픽 항공은 최근 프리미엄 서비스를 업그레이드한다고 발표했습니다. 기내식은 최대 3가지의 전채 요리와 6개의 메인 메뉴에서 각각 선택할 수 있죠. 식사는 기존의 카트에서 꺼내서 제공하는 방식에서 승무원이 직접 서빙하는 방식으로 변했습니다. 또 하나, 캐세이퍼시픽의 기내식이 인기 있는 이유는 바로 후식으로 제공되는 아이스크림에 있는데요. 하겐다즈 아이스크림이 제공되는데(운항노선에 따라 변경 가능) 이 때문에 캐세이퍼시픽 기내식을 기대하는 사람들도 있다고 하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