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심을 조금만 벗어나도 탁 트인 자연환경을 즐길 수 있는 곳들이 무척 많습니다. 최근 날씨가 따뜻해지면서 근교 나들이를 떠나기에도 좋은데요. 오늘은 주말에 당일치기로 다녀오기 좋은 서울 근교 여행지를 소개하려고 합니다. 과연 어디일지 함께 살펴보도록 하죠.
북한강 나들이
남양주는 대표적인 서울 근교 여행지로 손꼽히는 곳입니다. 서울에서 조금만 벗어나면 자연 풍경을 만끽하기 좋은 곳으로 주말 나들이 장소로 방문하기 좋은데요. 남양주는 북한강을 따라 걷기 좋은 공원들과 북한강 뷰 카페 들도 많습니다. 그중 ‘물의 정원’은 사진 찍기 좋은 장소로 커플 여행객들에게 인기 있는 곳이죠. 특히 봄에는 2만 4000㎡ 면적에 달하는 양귀비, 가을에는 코스모스로 황홀한 풍경을 이룹니다.
물의 정원의 ‘누운 나무 포토존’이 바로 그 주인공인데요. 나무가 물 쪽을 향해 누운 채로 자라고 있어 이곳의 포토존이 되었습니다. 물의 정원은 무척 넓은 편이라 아이들과 함께 피크닉을 즐기기에도 좋고 산책하기에도 좋은데요. 다만 주말에는 차가 많이 밀려 일찍 출발할 것을 추천합니다.
인천 강화도 드라이브
인천 강화도는 서울에서 조금만 벗어나면 탁 트인 바다 풍경을 만날 수 있는 여행지입니다. 수도권 여행객들의 주말 나들이 장소로 인기인 곳인데요. 바다뿐 아니라 다채로운 자연환경을 만날 수 있으며 드라이브 코스도 잘 갖춰져 있죠. 그중 강화도의 카페 ‘조양방직’은 방직공장이 카페로 재탄생한 곳인데요. 방직 공장 중에서도 가장 오래된 근대식 방직 공장을 개조하여 재미난 구경거리도 많습니다. 카페 곳곳에 사진 찍기 좋은 스팟이 많다는 점 또한 장점입니다.
안산 대부도
경기도 안산시 대부도 ‘바다향기 테마파크’는 당일치기 여행지로 추천할만한 곳입니다. 드넓은 공원은 산책하기에도 좋은 곳으로 수도권 최대 규모의 생태테마공원입니다. 바다향기 테마파크는 수변공원인데요. 곳곳에 자연형 수로와 연못이 조성되어 있습니다. 봄이면 튤립, 가을에는 갈대밭을 보기 위해 많은 여행객들이 방문하는데요. 봄, 가을에 방문하면 사진을 남기기에도 안성맞춤인 곳이죠.
파주 마장호수
파주의 마장호수는 농업용 저수지로 조성되었던 곳이지만 도심형 테마파크로 재탄생된 곳입니다. 호수를 주변으로 나무데크로 산책로가 마련되어 있어 걷기에 좋은 나들이 장소인데요. 마장호수의 출렁다리는 국내 최장 흔들다리로 파주의 새로운 명소로 손꼽힙니다. 총 길이가 무려 220m로 보기만 해도 아찔한 기분이 들기도 하죠. 현재는 출입이 통제된 상태입니다.
마장호수 근처에는 여럿 카페들도 즐비해있어 잔잔한 호수를 바라보며 여유로운 시간을 보내기에도 좋습니다. 그중 카페 ‘레드브릿지’는 사진 찍기 좋은 카페로도 유명한 곳인데요. 출렁다리를 배경 삼아 사진을 찍을 수 있는 이곳의 포토존도 마련되어 있습니다.
포천 아트밸리
경기도 포천시에 위치한 ‘포천 아트밸리’는 자연 속에서 예술을 감상하고 즐길 수 있는 복합문화예술공간입니다. 1990년대까지 폐채석장으로 흉물스럽게 방치되었지만 지금은 에메랄드빛 호수와 화강암 절벽의 풍경으로 탈바꿈했죠. 천주호는 화강암을 채석하며 파 들어갔던 웅덩이에 샘물과 우수가 유입되어 형성되었는데요. 아트밸리의 포토존으로 자리 잡으며 연간 40만 명의 방문객들이 이곳을 찾고 있습니다.
댓글 많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