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 강릉은 대표적인 국내여행지로 사랑받는 곳입니다. 오늘은 강릉에 위치한 5성급 호텔인 스카이베이와 세인트존스를 소개하려고 합니다. 같은 성급에 위치도 가까운 편이기 때문에 숙소 선택 시 자주 고민하게 되는 곳이기도 하죠. 과연 두 곳은 어떤 차이를 보이고 있을지 함께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스카이베이 경포호텔
스카이베이 경포 호텔은 경포 해변과 경포 호수 사이에 자리 잡고 있는 5성급 호텔입니다. 이곳은 개관 당시 ‘한국의 마리나베이 샌즈’라고 불릴 정도로 독특한 외관으로 주목받았는데요. 현재 호텔이 개장한 지 4년이 지나가고 있으며 여전히 강릉의 대표적인 호텔로 사랑받고 있습니다. 스카이베이의 객실 특징은 레이크 뷰와 오션뷰 객실을 선택할 수 있다는 것인데요.
스카이베이 경포 호텔은 지하 3층부터 지상 20층으로 이루어졌으며 총 538개의 객실을 갖추고 있습니다. 이곳의 인피니티 풀 역시 빼놓을 수 없는데요. 최상층에 위치한 인피니티 풀에서는 탁 트인 강릉 바다를 감상하며 수영을 즐길 수 있죠. 스카이베이 경포 호텔은 지난 2018년 평창올림픽 지정 숙박업소로 선정되기도 했으며 세계 유명 인사들이 방문했습니다.
세인트존스 호텔
세인트존스호텔 역시 강릉의 대표적인 5성급 호텔입니다. 2018년에 개관한 호텔이며 강문해변 바로 앞에 위치해있습니다. 우측으로는 송정해변, 좌측으로는 경포 해변이 자리 잡고 있죠. 이곳은 오션 타워와 파인 타워로 구성되어 있으며 총 1,091개의 객실을 보유하고 있는 규모 있는 호텔입니다.
세인트존스호텔의 부대시설로는 두 곳의 인피니티 풀을 갖추고 있다는 게 특징인데요. 사계절 내내 이용할 수 있는 수영장입니다. 또한 반려견 동반 객실이 있어 함께 투숙할 수 있으며 반려견 전용 침대 및 방석, 영양간식, 히노끼탕 등을 갖추고 있습니다. 모든 식음 업장에는 반려견과 함께 입장할 수 있어 반려견과 함께 찾는 투숙객 또한 많은 편입니다.
객실 비교해보니
스카이베이 경포 호텔은 디럭스 더블, 트윈, 이그제큐티브 객실과 주니어, 앰배서더, 로열, 임페리얼, 프레지덴셜 스위트 객실로 나뉩니다. 스카이베이의 객실 특징은 어느 곳에서나 탁 트인 조망을 갖췄다는 것인데요. 전 객실 테라스를 설치하여 더욱 생생한 자연 풍경을 느낄 수 있어 더욱 여행객들의 만족도를 높이고 있죠. 디럭스 더블 레이크 뷰의 주말 객실 가격은 약 18만 원대입니다.
세인트존스호텔의 객실은 슈페리어, 디럭스, 이그제큐티브, 스위트로 나뉩니다. 시티뷰와 오션뷰, 부분 오션뷰를 선택할 수 있으며 일부 객실에 개별 발코니가 마련되어 있습니다. 객실은 카펫이 아닌 마룻바닥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사전 예약 시 아기 침대와 이가 욕조를 무료로 대여할 수 있습니다. 기본 객실인 슈페리어 더블룸의 주말 객실 가격은 18만 원대입니다.
인피니티 풀
스카이베이의 대표적인 부대시설로는 인피니티 풀을 꼽을 수 있습니다. 이곳은 개관한 해 무려 25만 명이 다녀갈 정도로 인기를 끌었는데요. 겨울에는 온수풀을 이용할 수 있어 사계절 내내 인피니티 풀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실내 수영장을 갖추고 있으며 핀란드식 건식 사우나, 바다 전망의 피트니스센터 이용이 가능합니다.
세인트존스호텔의 대표적인 부대시설로는 두 개의 인피니티 풀을 꼽을 수 있습니다. 각 오션 타워 16층, 파인 타워 6층에 위치해있으며 환상적인 뷰를 감상할 수 있죠. 파인 타워에 위치한 인피니티 풀은 국내 최초 전면 오픈되는 돔이 설치되어 있어 있습니다. 수영장 안에 풀 바도 자리하고 있죠. 이외에도 오션 피트니트센터, 사우나, 도그 파크를 이용할 수 있는데요. 멤버십 전용 피트니트 센터도 따로 있습니다.
댓글 많은 뉴스